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샤이니의 막내 '태민'이 성숙한 남자로 돌아왔다. 1년 6개월 만에 솔로가수로 컴백한 태민은 그룹 샤이니가 아닌 '태민'이라는 솔로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오롯이 드러내며 자신이 보여줄 수 있는 퍼포먼스와 가창력을 마음껏 뽐냈다.
태민은 22일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 내 SMTOWN THEATRE에서 첫 정규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Press It'을 개최하고 앨범 수록곡과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무대위에서 직접 피아노를 치며 노래한 'Soldier’는 노래 말미에 그랜드피아노 위에 올라가 춤추는 역동적인 퍼포먼스까지 선사했다. 무대를 마친 태민은 “지금 이 순간이 정말 떨린다”며 두 번째 솔로에 나선 솔직한 심경을 밝혔다.
또 태민은 "'Soldier’는 처음으로 직접 전곡을 작사한 곡이기 때문에 더욱 애착이 간다"며 많은 사랑을 부탁했다.
총 10곡이 수록된 이 앨범에서 태민의 가창력은 샤이니 앨범에서보다 훨씬 호소력을 담았다. 댄스 퍼포먼스 역시 동작 하나하나 공을 들인 티가 난다.
태민은 지난 2014년 8월, 샤이니 멤버들 중 처음으로 솔로가수로 나섰다. 첫 미니앨범 ‘에이스(ACE)’의 타이틀곡 ‘괴도’는 태민에게 음악 프로그램 1위도 안겼다.
2008년 데뷔 이후 또 다시 ‘바가지 머리’로 돌아온 태민은 “앞머리도 다시 귀엽게 해봤다.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샤이니 멤버가 아닌 태민으로 ‘괴도’에 이어 또 한 번 나왔다. 정말 열심히 하는 태민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태민은 "타이틀 곡 ‘Press Your Number’는 퍼포먼스를 자주 선보일 예정"이라며 "많은 스탭들이 참가한 곡으로 땀과 노력을 고스란히 담은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내 음악이 듣는 이들에게 힘이 되고 원동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망을 드러냈다.
특히 태민은 "이번 앨범에서는 나의 모든 것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로 만들었다"고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부었음을 강조했다. 태민의 각오가 드러나듯 이번 앨범에서는 브루노 마스(Bruno Mars), 테디 라일리(Teddy Riely), 더 스테레오타입스(The Stereotypes), 런던 노이즈(LDN Noise), 샤이니 종현, 켄지(Kenzie), 지소울(G.Soul) 등 국내 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음은 물론, 태민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또한 태민은 "샤이니 태민이 아닌 솔로 태민으로 공연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무대"라며 "이번 무대를 시작으로 더욱 열심히 하는 태민이 되겠다"고 솔로 앨범을 발표하는 각오를 다졌다.
이어 태민은 "나의 좌우명은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이라며 "할일은 다했으니 이제 앨범의 결과는 하늘에 맡기고 마음편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진인사대천명은 인간으로서 해야 할 일을 다하고 나서 하늘의 뜻을 기다린다는 것을 이르는 한자성어다.
한편으로 태민은 그룹 샤이니가 아닌 태민으로 혼자 선보이는 만큼 이번 앨범에 대한 부담감을 드러냈다.
태민은 "샤이니는 누구보다 멋진 퍼포먼스와 노래를 잘 선보일 수 있는 그룹이라 자부한다"며 "샤이니의 명성에 누가 되지않도록 퍼포먼스와 보컬 어느 쪽도 부족하지 않도록 많이 채워서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번 앨범은 브루노 마스(Bruno Mars), 테디 라일리(Teddy Riely), 더 스테레오타입스(The Stereotypes), 런던 노이즈(LDN Noise), 샤이니 종현, 켄지(Kenzie), 지소울(G.Soul)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음은 물론, 태민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이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SM아티움에서 열린 태민 솔로 첫 정규 앨범'프레스 잇'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열띤 공연을 펼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태민의 새 앨범에는 브루노 마스와 더 스테레오타입스가 공동 작곡하고 태민이 작사에 참여한 어반 팝 댄스 장르의 타이틀 곡 ‘Press Your Number’는 물론, SM 대표 싱어송라이터 샤이니 종현이 작사를 비롯해 테디 라일리 등과 함께 작곡에도 참여한 R&B 발라드 트랙 ‘벌써(Already)’, 태민이 퍼포먼스를 구상하며 직접 작사한 ‘Soldier’가 수록되어 있어 듣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Drip Drop’은 그루비한 드럼과 신디사이저의 사운드가 신비로운 분위기를 선사하는 R&B 기반의 퓨쳐 베이스 장르 곡이며, 일렉 기타가 만들어 내는 파워풀한 리듬에 다양한 사운드가 더해져 강렬한 느낌을 선사하는 댄스곡 ‘Guess Who’, 사랑하는 여인을 신기루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세련되면서도 신비로운 곡의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One By One’도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이 밖에도 오르골 소리와 풍부한 코러스가 몽환적 분위기를 배가시키는 댄스 트랙 ‘Mystery Lover’, 섹시하면서 절도 있는 창법이 돋보이는 레트로 스타일의 유로팝 댄스 곡 ‘Sexuality’, 이별의 슬픔을 담은 마이너한 감성의 R&B곡 ‘오늘까지만(Until Today)’, 담담하고 진솔한 목소리로 대화하는듯 노래하는 창법이 인상적인 발라드 트랙 ‘최면(Hypnosis)’까지 총 10곡을 수록, 태민이 가진 무한한 매력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태민의 첫 정규앨범 ‘Press It(프레스 잇)’은 22일에서 23일이 되는 밤 12시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