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한 2015년 연간 실적 및 4분기 실적을 4일 발표했다.
2015년 연간 매출은 1901억원, 영업이익 158억원, 당기순손실 219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5%, 46% 감소했다. 부문별로는 해외 1183억원, 국내 71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피망 포커’는 대규모 광고 이후 신규 등록 이용자가 전 분기 대비 50% 증가했으며, ‘피망 뉴맞고’ 역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시장상황에서도 트래픽과 매출 모두 지속 성장세를 보였다.
2015년은 신작 출시, 모바일 보드게임 사업 확장, 일본 퍼블리싱 경쟁력 강화 등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진행된 한 해였다. 네오위즈게임즈는 2016년에는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1월 27일에는 사전 캐릭터 생성 20만개를 돌파하는 등 흥행몰이에 성공한 자체개발 대작 MMORPG ‘블레스’가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픈 첫날 PC방 전체 순위 8위에 진입 한데 이어, 이후 PC방 순위 5위권 내 안착, MMORPG 장르 1위를 유지하며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대만에 이어 북미, 유럽, 러시아 등과도 퍼블리싱 계약을 추진 중으로 향후 네오위즈게임즈의 성장을 주도해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온라인 게임 외에도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며 매출 성장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인기 웹툰 IP를 활용한 ‘마음의 소리’와 ‘노블레스’가 각각 4월과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고, 국내 14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국민게임으로 자리잡았던 리듬게임 ‘탭소닉’의 정식 후속작 ‘탭소닉2’도 준비 중이다.
이 외에도 스포츠, RPG 등 여러 장르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모바일 보드게임 역시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 재미와 편의성을 높이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이기원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던 블레스가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했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2016년에는 블레스를 비롯해 성장을 견인해줄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며 턴어라운드 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