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간의 설 황금연휴, 귀성길 주목할 모델하우스·사업현장은?

2016-02-04 11:43
  • 글자크기 설정

외곽순환도로·경부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등 분양 및 사업단지 많아

귀성길 주요 도로 인근 분양 단지 [그래픽=임이슬 기자]


아주경제 김종호 기자 = 5일간의 설 황금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귀성길 답답한 고속도로에서 잠시 벗어나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 모델하우스와 사업지 현장을 직접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외곽순환도로를 따라 경기도 둘러보기=경기도일산∼퇴계원∼판교∼일산을 원형으로 연결하는 도시순환 고속도로를 타면 경기도 북부와 남부를 전반적으로 둘러볼 수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경기 고양시와 김포시에서 설 연휴 모델하우스를 개관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손님맞이에 나선다. 고양시에서는 일산동구 중산동 49-1번지에서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32층, 12개 동 59~98㎡(이하 전용면적 기준) 총 1802가구 규모다. 단지가 경의중앙선 풍산역이 도보 약 10분(500m) 거리에 있어, 서울역까지 40분 내에 도달할 수 있다.

김포시 사우동에서는 ‘사우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단지는 김포 구도심 지역에 위치해 주거 생활에 필요한 인프라를 갖춰 생활편의성이 높다. 또 단지 옆으로 사우초(혁신초)와 사우고, 금파중과 김포고 등 명문 학교 및 사설 학원가가 인접해 교육환경도 좋다. 오는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사우역(가칭)이 인접해 개통 시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 주파가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14개 동 59~103㎡ 총 1300가구로 구성된다.

◆경부고속도로 타고 평택, 부산으로=경부고속도로는 서울과 부산을 잇는 고속도로로 평택, 대구, 양산, 부산으로 이동하는 귀성객이 이용한다. 해당 라인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대기업의 대규모 투자에 따라 발전가능성이 높은 평택과 지방 부동산시장의 중심인 부산을 주목할 만하다.

평택에서는 이달 중순 현대산업개발이 ‘비전 아이파크 평택’을 분양할 예정이다. 명절 이후 바로 분양에 들어가는 만큼 미리 사업지와 주변을 둘러 본 후 청약을 준비할 수 있다. 단지는 평택시 비전동 용죽지구 A1-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7층, 7개 동, 75~103㎡ 총 585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북측으로 24만여㎡ 규모의 배다리 생태공원이 마주해 있고, 단지 서측과 남측으로 3개의 근린공원이 계획돼 있다.

부산에서는 동원개발이 이달 금정구 부곡동 799-3에서 ‘온천장역 동원로얄듀크’를 분양한다. 부산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이 단지와 200여m 떨어진 초역세권 단지다. 도보권 내에 동현초·중교, 서동초, 동해중, 부곡여중, 내성고 등이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이 좋다.

◆영동고속도로를 따라 인천 혹은 강원=영동고속도로는 인천시 남동구 서창동에서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송암리에 이르는 도로다. 인천 혹은 강원 지역으로 이동하는 귀성객이 주로 이용한다. 인천에서는 2009년 이후 분양이 없던 영종하늘도시에서 분양이 재개돼 눈길을 끈다. 강원에서는 도로망 개통과 평창올림픽 개발호재 등으로 원주시 부동산 시장이 뜨겁다.

인천 영종하늘도시 A39블록에는 GS건설이 ‘스카이시티자이’ 1034가구를 올 3월 공급한다. 영종하늘도시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인천대교를 통해 서울접근성 및 송도, 청라 등 이동이 편리하다. 또 제3경인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외곽순환도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의 진입도 수월해졌다. 여기에 올해 3월 개통예정인 인천공항철도 영종역이 개통되면 서울역까지 50분 정도 소요된다.

한국토지신탁은 2월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일원에 ‘남원주 코아루 미소지움’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9층, 6개 동, 59~79㎡ 359가구로 구성된다. 서원주초, 남원주초·중, 대성고 등 원주의 명문학교로 통학이 쉽고, 유명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남쪽으로 백운산이 위치해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 조망이 가능하다.

◆서해안고속도로를 따라 충남으로=서해안고속도로는 서울 금천구에서 경기 안산, 충청남도 그리고 전남 목포시를 잇는 도로다. 경기 서부권과 충청도, 전라도로 이동하는 귀성객이 이용한다.

롯데건설은 안산시 고잔동에서 고잔연립1단지를 재건축한 ‘고잔 롯데캐슬 골드파크’을 3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9개 동, 49~84㎡ 총 1005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은 224가구다. 안산중앙공원과 화랑유원지 등 풍부한 녹지와 안산시청, 단원경찰서, 안산세무서, 안산교육청, 고대병원이 인접한 안산 중심지에 들어선다. 지하철 4호선 고잔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효성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에서 ‘아산배방 효성해링턴플레이스’를 3월 분양할 예정이다. 아산시 일대에는 아산테크노밸리와 탕정산업1·2단지, 아산탕정농공단지, 마정기계산업단지, 천안외국인전용단지 등 산업단지가 많아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