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국내 최초 차세대 웹기술 적용 호스팅 출시... 접속 지연 해소

2016-02-04 08:43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호스팅 서비스 이용자들이 웹사이트 속도를 2배이상 향상시키고 성능과 신뢰성이 한층 강화된 서비스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차세대 웹기술인 ‘PHP7(최신 버전의 웹 개발을 위한 범용 스크립트 언어)’과 ‘HTTP2.0(최신 버전의 웹 통신 프로토콜)’이 적용된 호스팅 상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이트 접속 시 다량의 파일 요청으로 인해 접속이 지연되는 현상을 해소하고 쾌적한 서비스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사이트 속도 개선이 필요한 사업자를 비롯해 최신 기술의 서비스를 원하는 개발자, 앱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 다양한 이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HP7은 기존 PHP5.X 버전에 비해 처리 속도가 최소 2배 이상 향상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메모리 사용량과 CPU 사용량이 절반 이상 감소돼 대역폭 처리량을 3배 가까이 넓혔다. HTTP2.0은 20년만에 업데이트 되어 최근 크게 관심을 받고 있는 기술로, 통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헤더압축, 멀티플렉싱, 서버 푸쉬 기술 등을 통해 파일을 적은 용량으로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웹에 보여줄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많은 스마트기기들이 브라우저, 앱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인터넷에 연결됨에 따른 트래픽의 폭발적인 증가에 대한 대응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인터넷환경에 발맞춘 경쟁력 있는 서비스 개발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세대 웹기술 PHP7과 HTTP2.0이 적용된 서비스는 카페24 호스팅센터(www.cafe24.com)에서 신청 후 바로 이용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