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을 찾아 차례를 지낸 후에도 쉴 수 있는 시간이 넉넉하게 주어지는 만큼 연휴 중 하루쯤은 오랜만에 모인 가족과 함께 국내 테마파크로 가벼운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수도권 주요 테마파크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등 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에버랜드는 설 연휴를 맞아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설날 민속 한마당' 행사를 연다.
카니발 광장에서는 흥부, 놀부와 함께하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펼쳐진다.
연휴 기간 매일 진행되는 민속놀이 체험마당에서 손님들은 대형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상모돌리기 등 10여 종의 민속놀이를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인 '레니'와 '라라'가 한복을 입고 등장해 손님들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타임도 매일 2회씩 카니발 광장에서 진행된다.
원숭이 관련 행사도 예정돼 있어 눈길을 끈다.
설날 당일인 8일에는 '팔씨름 왕'으로 유명한 국내 팔씨름 챔피언 홍지승 씨가(80kg급) '손오공' 콘셉트의 복장으로 등장해 손님들과 릴레이 대결을 펼친다.
챔피언은 대결을 희망하는 손님들의 팔목을 잡고 약 6시간 동안 릴레이 팔씨름을 펼치며 만약 손님이 이길 경우 에버랜드 4인 가족 연간회원권을 선물 받게 된다.
이외에도 6일부터 9일까지 알파인 빌리지 입구 지역에서는 전문 일러스트 작가 3명이 손님들에게 올해 소원과 함께 닮은꼴 원숭이 캐릭터를 무료로 그려주는 행사가 열린다.
설 연휴를 맞아 에버랜드 한식당 '한가람'에서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사골 떡만둣국을 하루 50개씩 한정 판매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도 '설날 큰잔치'를 마련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흥겨운 북의 대합주와 신명 나는 소고춤, 화려한 부채춤이 어우러져 명절 분위기가 절정에 이르면 연기자와 관객이 함께 행운 가득한 박을 터뜨리며 복을 기원할 예정이다.
2월 5일부터 14일까지는 파크 곳곳에서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던지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민속놀이 한마당'과 직접 사물놀이를 감상할 수 있는 '여성농악대 사물놀이' 등의 민속 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응답하라 1988 사진 & 체험전’도 진행한다.
설 연휴에 부담 없이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는 방법도 눈 여겨볼 만하다.
2월 한 달간 주민등록번호에 숫자 2가 4개 들어간다면 50% 할인된 가격에 자유이용권을 살 수 있는 ‘주민번호 2222’ 우대행사를 진행한다.
신한·BC·하나·농협·국민·씨티카드 제휴실적 충족 회원 대상 본인은 60%, 동반 3인은 35% 저렴한 가격에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도 2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설 연휴를 맞아 메인 수조 안에서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가 설 세배 퍼포먼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를 선보이고, 4인 이상 가족 입장 시 1인 2만원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관람할 수 있는 알뜰한 나들이도 잊지 않고 준비했다. 가족관계 증명서 혹은 가족사진 지참은 필수다.
◆서울랜드는 설 연휴 동안 신년하례 ‘캐릭터 포토서비스’를 선보인다.
2016년 새해소원을 풍선에 적어 하늘 높이 날리는 이색행사 ‘2016! 새해 소망 풍선 날리기’가 세계의 광장에서 진행된다.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하루 한 번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는 새해 소망이 적힌 수 백 개의 알록달록한 풍선들이 동시에 하늘 위로 날아가는 장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우리나라 전통 민속놀이와 해외 민속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전’도 이곳에서 펼쳐진다.
상모돌리기, 투호던지기,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와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중국, 일본 등 해외 민속놀이가 펼쳐져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윷을 세 번 던져 운세를 확인하는 전통놀이 '윷점'도 즐길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체험전은 6일부터 10일까지 상시 운영된다.
가족과 함께 하는 ‘오색한지 접기 체험’은 6일부터 10일까지 세계의 광장 아름다운 가게에서 열린다.
오색한지로 가족과 함께 제기, 부채 등 민속놀이 용품을 직접 만들어 보고 만들기가 끝난 이후에는 세계의 광장에서 직접 만든 민속놀이 용품으로 흥겨운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가정의 대표 가치를 되돌아보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가훈 써주기 ‘가화만사성’도 아름다운 가게에서 같은 기간 진행된다. 서예 명인이 정성을 다해 고객들에게 가훈을 써준다.
한 해의 운수를 점쳐보는 ‘재미로 보는 사주카페’, 동남아시아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아시안푸드 페스티벌’도 유료로 운영된다.
◆원마운트는 설 연휴를 앞둔 2월 5일부터 10일까지 스노우파크, 워터파크, 쇼핑몰 등 곳곳에서 각종 전통놀이와 체험이벤트를 즐기는 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게임 이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고객은 쌀 10kg과 고급 쌀엿 등 푸짐한 설날 선물도 제공한다.
워터파크에서도 부모님께 가장 오래 큰절을 하는 어린이가 선물을 받아갈 수 있는 세배 이벤트, 보물상자의 네자릿수 비밀번호를 맞추면 안에 든 선물을 모두 가져갈 수 있는 대복(大福)주머니 행사와 투호 던지기 등 민속놀이 체험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다.
테마파크 입장권 구매 영수증에는 순금 이벤트 응모권이 함께 출력되는 만큼 버리지 않고 응모함에 넣으면 순금 한 돈의 새해 행운을 잡을 수도 있다.
매일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되는 순금 이벤트는 오는 3월 1일까지 계속된다.
설날 당일인 8일부터 이틀 동안에는 매표소 앞 쇼핑몰 파크광장에서 온 가족 윷놀이대회도 진행한다. 2인 이상 가족이면 누구나 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최대 5만 원 상당의 럭키백을 증정한다. 참가비는 1만원이다.
이 밖에도 장구∙대북∙소고 등 전통 악기를 다뤄보는 타악기 체험, 떡메치기∙뻥튀기만들기 등 참여 행사들도 열린다. 새해 소망을 소원지에 적어 직접 새끼줄에 매달아보거나 원마운트가 보내주는 ‘느린우편’을 받아볼 수 있는 소망 이벤트도 또 다른 재미 거리다.
설 연휴 기간 소셜커머스 위메프에서는 5일부터 10일까지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와 워터파크 오후 1시 입장권을 최저가로 판매한다. 또 아이를 동반하는 부모님은 7일부터 12일까지 매표소에서 입장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에서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2월 5일부터 10일까지 한복을 입고 아쿠아플라넷 일산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가족관계 증명서 지참 시 50% 입장 할인을, 3대 가족이 방문하면 30% 입장 할인을 해 준다.
2월 5일부터 10일까지 메인수조 가오리 피딩 시간(12시30분, 오후 3시) 전에 ‘오리발 제기차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리발을 착용하고 제기차기를 많이 한 고객 1명에게 기프트샵 인형을 즉석에서 증정한다.
63빌딩에 있는 63아트에서는 설날 당일(8일) 한복을 입고 63아트에 오면 남녀노소 상관없이 미술작품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2월 6일부터 10일까지는 외국인에게 정상가에서 40% 할인해 준다.
설날 패키지도 새로 출시했다. 2월 1일부터 10일까지 63아트 2인 입장권과 커플인형이 포함된 ‘잉꼬부부 패키지’를 2만9000원에 판매한다.
63아트 3인 입장권과 소원엽서로 구성된 ‘가족의 소원 패키지’는금액은 3만2000원에 판매한다. 판매 기간은 2월 6일부터 10일까지이며 두 패키지 모두 현장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2월 5일부터 2월 14일까지 63아트에서 소원엽서를 구매하면 제19회 제주들불축제 참여 응모권을 제공하는 ‘63에서 소원빌고, 제주들북축제 가자’ 이벤트를 연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들불축제 초청권(2인)과 항공료 및 숙박(2인)을 선물로 준다.
당첨자는 2월 15일 63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