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15 친환경도시 에코시티 종합대상 수상

2015-12-17 10:46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의왕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수도권을 넘어 전국 최고의 친환경도시로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시는  17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제4회 친환경도시, 에코시티’ 시상식에서 종합대상과 함께 지속가능도시부문 대상과 최우수 친환경 지방자치단체장상을 함께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평가는 최근들어 많은 지자체들이 생태도시, 녹색도시, 저탄소도시 등 친환경 이념을 시정운영의 핵심가치로 내세움에 따라,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객관적인 지표와 평가항목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친환경도시를 선정하고 모범사례를 전국으로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평가는 올해 11월 245개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SNS리서치 등의 사전조사와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

특히 환경연구위원 등 분야별 환경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선정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의왕시는 이번 평가에서 수도권 유일의 자연생태 보존도시인 점을 강조하며 왕송호 수질개선 및 습지조성, 산들길 조성, 청계천 등 자연생태하천복원, 여가녹지공원 및 도시숲 조성, 바라산자연휴양림과 모락산 둘레길 조성 등 산소 가득한 도시조성에 노력한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한편 김 시장은 수상소감에서 “천혜의 자연환경과 함께 하는 의왕시는 시정 전분야에 걸쳐 건강한 환경, 소통하는 행정, 시민이 행복한 환경친화도시 실현을 목표로 시책을 추진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생태환경도시 조성으로 누구나 살고 싶은 ‘자연 애(愛) 도시 의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