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숙인재활시설 인천 은혜의집 후원, 봉사자들을 위한 송년행사 "Thank You Day" 개최

2015-12-17 10:11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서구 심곡동에 위치한 노숙인재활시설 인천 은혜의집은 지난 15일 석남동 청라컨벤션웨딩뷔페에서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송년의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처음으로 외부에서 개최한 이번 송년행사에는 이학재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김교흥 前정무부시장, 최석정 시의원과 박승희 시의회부의장, 서구의회 이한종 의원, 최영숙 구의원 등의 많은 정계 인사와 한전KPS(주)인천사업소, SK인천석유화학, 인천국제성모병원, 온누리병원, 국민은행 석남점, 서구여성자원활동센터, 인천서구장애인후원회, 나누리자원봉사단 등의 민간 기업과 단체에서 약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노숙인재활시설 인천 은혜의집 후원, 봉사자들을 위한 송년행사 "Thank You Day" 개최 [1]


은혜의집 김현철 원장은 “많은 지원과 관심이 필요한 노숙인 복지 분야에서 이렇게 많은 기관과 사람들의 관심 덕분에 지역사회에서 노숙인에 대한 편견이 해소될 수 있었다.”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표현해주신 여러분이여 있었기에 이렇게 감사의 자리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참석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또한 이학재 의원은 “사회복지분야에서도 가장 열악한 노숙인 분야에서 수십년간 노력해 온 은혜의집이 있었기에, 국회에서도 노숙인 복지에 관심을 갖을 수 있었다.”며 “인천의 대표적인 사회복지시설로 자리잡은 은혜의집과 사회복지사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며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많은 후원과 봉사로 노숙인 복지사업에 활력을 불어 넣은 공로를 인정받아, (주)일호기업 대표이사 김영동, 인천서구장애인후원회 김종구 회장, 은혜의집 운영위원회 위원장 김용순, 나누리자원봉사단 홍기열 회장, 인천서구여성자원활동센터 김인숙 회장과 대한 불교회 화엄종 소속의 약사사 대휴스님을 비롯해 포스코에너지(주)인천발전소와 한국지엠 노동조합에게 감사패가 전달되었다.

감사패 증정과 함께 인천 우쿨렐레 음악교육협회 인천연합 아마딜레 앙상블의 축하공연으로 1부 행사를 마치고 이어진 2부에서는 참석한 봉사자와 후원자들 그리고 은혜의집 직원들이 함께 식사를 하며 2015년의 한해를 돌아보고 새해를 준비하며 행사를 끝마쳤다.

행사에 참여했던 한 자원봉사자는 “오늘 몸이 좋지 않아 참석을 고민했지만, 이렇게 좋은 분들의 얼굴을 모두 뵐 수 있어서 잠시나마 아픈 것을 잊게 되었다.”며 “2015년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주심에 감사하고 사업실적보고와 은혜의집 영상을 보며 2016년에는 더욱 포근하고 발전된 은혜의집이 되리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