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길'의 체계적인 관리와 활성화 마련을 위한 포럼 개최

2015-12-14 16:41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강원도의회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강원도에 조성된 여러 걷는 길들의 체계적인 관리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강원 길’ 포럼이 열린다.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위원장 김금분)는 오는 15일 오후 2시 강원도의회 세미나실에서 ‘도내 걷는 길 조성ㆍ운영 활성화 및 통합관리 방안’ 마련을 위한 ‘강원 길’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사회문화위원회와 행복한강원도위원회가 공동으로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자유토론을 통해, 도내에 조성된 여러 걷는 길들의 체계적인 관리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포럼은 김풍기 강원대 교수의 ‘강원도 길의 인문학적 가치’라는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강원발전연구원 이영주 연구위원의 ‘길 정책의 변천과 강원도 걷는 길의 활성화 방안’이라는 발제 순으로 진행되며 이어서 자유로운 토론과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토론에는 신용자 우리땅 걷기 운영위원, 이기호 강릉바우길 사무국장, 신대수 춘천역사문화연구회 이사, 김승환 행복한강원도 위원회 위원, 원종문 한국분권아카데미 지역연구팀장 등 5명이 참석해 ‘강원 길’의 조성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열띤 논의를 이끌 예정이다.

이번 포럼의 좌장을 맡은 강원도의회 김금분 사회문화위원장(행복한강원도 위원회 문화환경분과위원장)은 “여러 전문가 분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과 제언을 수렴ㆍ검토해 향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