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군 입영설명회 '동상동몽' 토크콘서트 열어

2015-12-02 08:0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성남시청소년재단]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이 최근 한국군사회복지학회 경기도지회,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이 공동 주관하는 군 입영설명회 ‘동상동몽(同床同夢)’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

군 입영설명회 ‘동상동몽’토크 콘서트는 입영을 앞둔 예비 입영자와 부모님에게 군 생활의 이해를 돕기 위한 내용으로 군전문가, 예비 입영자가 패널로 참석했으며, 개그맨 노정렬이 진행을 맡았다.
토크 콘서트 1부에서는 ‘병영생활 가이드’를 주제로 군 입대에서부터 군복무에 관련한 병영생활과 병영문화를 알아보고, 2부에서는 군대 내에서 발생하고 이슈화 되고 있는 각종 군 관련 사건, 사고와 입영자들의 병영생활에 대한 부적응 사례 등을 소개하며,

군 복무 중 인권과 관련하여 걱정하고 있는 예비 입영자들과 부모들에게 입대와 병영생활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대상은 성남시 고3 학생과 부모 등 군 입영에 관심있는 관내 시민들로, 궁금한 내용을 군전문가를 통해 현장에서 생생하게 묻고 답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  향후 군 입영 대한 설명과 심리 상담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