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엔T는 데이터방송형태의 쇼핑전용채널(티브로드 22번, KT 31번, HCN 29번)로서 TV방송, 통신, 유통이 결합된 양방향 홈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쇼핑엔T사운드’ 서비스는 쇼핑엔T 앱(안드로이드)을 모바일,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에 다운로드 받으면 이용할 수 있다.
사람이 들을 수 없는 비가청 음파에 정보를 담아 쇼핑엔T채널에서 송출하면, 쇼핑엔T 앱다운로드를 받은 시청자의 스마트기기가 적용 음파 정보를 듣고, 반응하게 된다. 음파가 적용된 영상이 나오면 스마트기기에서 쇼핑엔T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 정보가 뜨게 된다.
향후 이 기술을 활용하면 TV 시청자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시청자 타게팅 상품 정보 제공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쇼핑엔T에서는 앱 홍보마케팅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9일간 진행한다. 이 기간 앱 다운로드 후 구매한 고객에게는 2천원의 적립금을 부여하고, 쇼핑엔T에서 처음 구매한 가입자에게는 추가로 3천원의 적립금 혜택을 주는 이벤트이다.
쇼핑엔T 성기현 대표는 “고객중심으로 채널을 통합하고,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도입해 고객 경험을 완성하는데 좀더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