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중기청-중기중앙회, 공공구매 촉진 앞장선다

2015-10-29 14:44
  • 글자크기 설정

제15회 공공구매촉진대회 개최

사진 왼쪽부터 허엽 한국남동발전(주) 대표이사,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 박호국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김수봉 한국공항공사 실장, 강용길 부산교통공사 실장.[사진=중기청 제공]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는 29일 공공기관의 중소기업 제품 구매 촉진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5 공공구매촉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이번 공공구매촉진대회는 중소기업제품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2001년도에 시작했으며 올해 15회째를 맞았다.

행사에는 송재희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 이민재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이규대 이노비즈협회장과 허엽 한국남동발전주식회사 사장 등 공공기관 및 관련단체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공공구매 제도이행 및 실적증대에 기여한 공공기관(5개), 공공기관 구매담당자(32명), 모범중소기업인(18명)에 대해 대통령 표창 등을 시상했다.

한국남동발전, 경기도시공사, 부산시설공단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국민연금공단과 부산광역시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공공구매 모범기관들의 우수사례 발표와 더불어 공공기관 실무담당자 300명을 대상으로 정부의 공공구매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송재희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세월호 사고와 메르스 사태 등 연이은 악재로 중소기업의 70%가 내수부진으로 큰 애로를 겪고 있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판로지원 정책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중소기업이 판로확보를 통해 생산 증가와 일자리 창출 등의 선순환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구매담당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