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학교, 임도선 교수 ‘마르퀴즈 후즈 후’ 등재

2015-10-23 13:40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을지대 치위생과 임도선 교수]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을지대학교(총장 조우현) 보건과학대학 치위생학과 임도선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의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6년판에 등재된다.

임 교수는 전자현미경을 이용한 미세구조분석 전문가로 치면열구전색재, 불소바니쉬 적용에 따른 치아우식 예방효과 및 미라의 세포학적 분석을 통해 사망원인을 규명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인명사전에 등재된다.

현재는 고대인의 화장 온도에 따른 뼈의 구조변화, 뼈모세포에 대한 티모신(Thymosin) 단백질의 영향을 비롯하여 천연한방 추출물과 에너지음료에 의한 치아침식과 항우식 효과에 대한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임 교수는 SCI급 국제전문학술지 30편을 비롯해 국내·외 학술지 및 연구논문 90여 편을 발표했으며, 한국치위생과학회 편집위원장, 한국국가시험원 국시위원, 대한치위생(학)과 교수협의회 법제이사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치위생과학회 부회장 및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치위생과학회에서 발행하는 치위생과학회지를 등재지로 선정시키는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