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10/22/20151022114400301520.jpg)
[사진=소니뮤직]
영화 ‘하늘을 걷는 남자’(감독 로버트 저메키스·수입 배급 UPI코리아)의 수록곡은 클래식부터 팝송, 샹송 등 다양한 장르의 명품 음악들로 가득하다. 에미상과 그래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알란 실베스트리 음악 감독이 빚어낸 최고의 선택이었다.
알란 실베스트리는 ‘어벤져스’ 및 ‘박물관이 살아있다’, ‘아이덴티티’등 작품의 음악을 맡은 바 있다. 또한, 그의 손에서 재탄생한 ‘하늘을 걷는 남자’ OST에는 오리지널 스코어 15곡이 알차게 구성되어있다. 영화 속 삽입곡과 발매된 OST는 그야말로 눈과 귀를 황홀하게 만든다.
영화 속에 흘러나오는 음악들을 관객들의 향수를 자극한다. 70년대의 뉴욕시티, 그리고 프랑스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음원들의 향현으로 귀까지 즐겁다. 60년대와 70년대 자유로운 미국의 분위기를 그대로 반영시킨 음악 ‘I Want To Take You Higher’은 ‘하늘을 걷는 남자’ 속 자신의 꿈을 향해 뉴욕으로 떠나는 ‘필립’, 자유로운 영혼과 예술적 심리를 대변한다.
한편 영화 ‘하늘을 걷는 남자’는 뜨거운 화제에 힘입어 공식 OST도 발매돼 영화로 느끼는 최고의 경험을 음악으로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28일 개봉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