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경영대학협의회는 대학이 추구하는 비전과 전략, 교육환경, 커리큘럼의 질, 교수진, 교육 시설, 국제화 수준, 학생자질 등 10개 항목을 엄격하게 평가해 EQUIS 인증을 부여한다.
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면 5년 인증을, 몇 가지 항목에서 기준에 미달될 경우 3년 인증을 부여한다.
EQUIS 인증은 심사기준이 까다로워 전 세계 156개교만이 보유하고 있다.
고려대 경영대학은 2007년 국내 대학 최초로 3년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010년에는 국내 최초로 5년 인증에 성공했다.
심사는 올해 5월 유럽경영대학협의회에서 파견한 실사단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3일간 시행하고 교수 및 직원 약 50명, 학부 및 석·박사생,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도 진행했다.
실사단은 교수진의 연구역량, 뛰어난 학생들의 자질, 국제화 수준, 교육시설 등 전 항목에 우수한 평가를 내렸다.
김동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겸 경영전문대학원장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EQUIS 인증에서 국내 최초로 2회 연속 5년 인증에 성공해 고려대 경영대학이 글로벌 스탠더드에 걸맞은 비즈니스 스쿨임을 또 다시 입증했다”며 “이는 연구 역량, 국제화, 커리큘럼, 교육 인프라 등 다방면에서 국내 최고의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노력을 해온 결과가 낳은 쾌거”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