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카드는 LG유플러스 스마트폰에 내장된 유심(USIM) 칩에 유니온페이인터내셔날의 터치 결제 서비스가 추가된 것으로 별도의 유심 칩을 발급 받거나 기존 유심 칩을 변경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발급 받은 카드는 중국, 호주, 대만, 싱가포르 등 600만 여 개의 근거리무선통신(NFC) 단말기가 설치된 유니온페이인터내셔날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NFC 결제가 지원되는 개인 명의의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되며,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KB국민카드 고객센터(1588-1688) △KB국민카드 및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카드 발급에 따른 추가 연회비 부담 없이 신청 가능하다.
한편, KB국민카드는 글로벌 모바일 결제 서비스 확대 로드맵에 따라 향후 유니온페이인터내셔날과의 협력을 강화해 클라우드 기반 토큰 결제 서비스 추진 등 국내에서 발급 받은 카드로 전 세계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선 보인 상품은 지난 4월 유니온페이인터내셔날 및 LG유플러스와 맺었던 ‘모바일 카드 발급 및 결제서비스 업무 제휴’의 첫 번째 결실”이라며 “중국인 관광객 유커 대상 모바일 결제 서비스 개발 등 한·중 양국의 핀테크 시장 확대와 글로벌 결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계획”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