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축산진흥대회

2015-09-02 09:51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경기북부청제공]

[경기북부청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15 경기도 축산진흥대회’가 오는 4일 오후 2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5일까지 고양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3일 도에 따르면 ‘경기축산, 세계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도내 축산농가, 축산관련 관계자, 일반 시민 등 약 2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가 자랑하는 G-마크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우선 경기도에서 생산된 우수 축산물을 소개하는 ▲ 경기 축산물 G브랜드 홍보관, ▲ 시․군 및 축협지역 홍보관, ▲ 축산 관련업체 및 축산유관기관 홍보관을 설치·운영해 도시 소비자와 축산농가 간의 이해도를 높이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경기도 최고의 한우를 선발하기 위한 ‘경기한우 경진대회’도 함께 진행한다. 한울광장에 마련된 특설대회장에서는 암송아지, 미경산우, 범식암소 등 5개 부문 한우 70여 마리가 출전해 경기도 한우의 우수성을 뽐낼 예정이다. 대회는 한국종축개량협회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적용, 각 부문별 최고의 경기한우를 선발해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시상한다.

또한 축산농민들과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 어린이 사생대회, ▲ 작은 동물농장 체험, ▲ 병아리부화 생명체험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행사는 물론, ▲ 경기축산 OX 퀴즈, ▲ 고기부위 맞추기, ▲ 축산인들의 끼를 맘껏 발휘하는 ‘슈퍼스타 G’ 등 가족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한우·돼지고기·닭고기·우유 등 경기도에서 생산된 G-마크 우수축산물을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식 및 할인 코너도 마련된다.

서상교 경기도 축산산림국장은 “이번 축산진흥대회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체험하면서 축산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FTA 등으로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축산농가가 이번행사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