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노,1억 못갚아 피소..김구라,17억 빚으로 이혼..중년 연예인 몰락·위기 도미노?

2015-08-31 21:10
  • 글자크기 설정

이주노 김구라[사진 출처: 이주노(KBS 동영상 캡처),김구라(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동영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서태지와 아이들' 출신 이주노(본명 이상우,48)씨가 지인에게서 1억원을 빌렸다 갚지 않아 고소당한 것이 알려진 것을 계기로 방송인 김구라가 17억 빚으로 인해 이혼한 것이 덩달아 주목되고 있다.

이주노의 피소와 김구라의 이혼은 전혀 관계 없는 별개의 사안이지만 이주노와 김구라 모두 큰 인기를 얻었고 지금은 중년이 된 연예인이라는 점에서 중년 연예인들의 몰락과 위기가 연쇄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는 우려마저 나오고 있다.

더구나 이주노는 단순한 인기 연예인이 아니라 1990년대 한국 문화를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여겨질, 90년대 문화 대통령인 '서태지와 아이들‘ 출신이라 90년대 10대와 20대 청춘 시절을 보낸 지금의 30대말에서 40대 중장년층들에게 특히 안타까운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31일 이주노에 대해 “작년 1월 동업자 최모(46·여)씨에게 사업자금 1억원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사기)로 이씨를 이달 12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최씨는 충북 음성군에서 음식점을 함께 운영해온 이주노 씨가 “1주일 안에 갚겠다”며 돈을 빌려가고 갚지 않자 올해 4월 경찰에 고소장을 냈다.

이주노 씨는 올 6월 중순 경찰에 출석해 “일부러 갚지 않은 것은 아니다”라고 진술했지만 경찰은 변제 능력과 의사가 없다고 판단해 사건을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

이주노는 현재 파산 직전이고 집 월세도 내지 못할 정도로 경제적으로 궁핍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주노가 이렇게 경제적으로 궁핍하게 된 이유는 돌잔치 전문홀 사업 실패와 엔터테인먼트 전문 운용사 SKM인베스트먼트 퇴사인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방송인 김구라(44)의 합의 이혼 소식도 많은 사람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김구라의 이혼은 어느 누구의 불륜이나 폭력 등 때문이 아니고 바로 경제적인 이유 때문인 것이 알려지면서 팬들은 안타까워하고 있다.

지금까지 밝혀진 정황을 보면 김구라가 이혼한 것은 17억원의 빚이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데 17억원 빚의 최대 책임자로 김구라의 처형이 지목되고 있다.

김구라는 지난 4월 13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이런 사정을 밝혔다.

김구라는 “처형이 2010년도에 어느 날 갑자기 잠적을 했다. 어느 날 갑자기 없어졌다. 남편, 자식들에게도 이야기를 안 하고 없어진 것이다. 지금도 안 나타난다. 자식들과도 연락이 안 된다”며 “처형의 채권자들이 돈을 빌릴 때 '우리 집사람을 보증인으로 내세워라'는 건도 있었고, 우리 집사람이 돈을 꿔서 처형한테 5~6억 정도를 메꿔준 게 있었다. 집사람이 나에게 이야기를 했으면 나에게 욕을 먹고 그 정도에서 막을 수 있었는데 우리 집사람이 그 때 잘못된 판단을 했다. 그 5~6억을 여러 사람들에게 메꿔서 막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김구라는 “돈을 꿀 때 2부 이자이지 않나. 2부는 진짜 양호한 것이고, 좀 양호하면 3부다. 급전이면 5부, 심지어는 7부다. 7부일 경우 1억이 1년 지나면 거의 8000만원 이자가 붙는다. 5~6억이 2010년도에 터졌는데 2013년도에 9억 얼마가 되는 건 일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빚이 이자에 이자가 불어 현재 17억원이나 된 것.

김구라는 "2006년도에 집사람이 처형 채권자에게 살고 있는 전세 보증금을 나와 상의도 없이 담보로 제공했다"며 "전세가 1억4000만원이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김구라는 25일 소속사 라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발표한 공식 입장에서 “동현 엄마의 채무는 끝까지 제가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라며 “방송인으로서 한 아이의 아버지로서 열심히 살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김구라는 처형 때문에 남겨진 채무 등 17억원 정도의 빚을 앞으로도 계속 본인이 책임지고 갚아나가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주노 김구라 이주노 김구라 이주노 김구라 이주노 김구라 이주노 김구라 이주노 김구라 이주노 김구라 이주노 김구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