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미소금융재단, SK와이번스와 ‘SK미소금융DAY’ 개최

2015-08-26 09:38
  • 글자크기 설정

[시구 준비하는 문성환씨 ]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SK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SK미소금융재단이  25일 ‘SK미소금융DAY’를 통해 행복전도사로 인천을 찾았다. 이날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SK와이번스 vs 기아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미소금융을 홍보하는 행사를 열어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알렸다.

재단은 구장 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인천지역 미소금융 대출자가족 100여명을 초청해 싸인볼과 도시락 등을 제공하며 함께 응원전을 펼쳤다. 또한 대출자대표를 선정해 시구행사를 여는 등 대규모 행복이벤트를 개최했다.

시구자로는 미소금융 대출자인 문성환씨(33)가 나섰다. 그는 헤어디자이너이자 성공한 청년창업가로, 2년 전 미용실창업을 위해 SK미소금융재단을 찾았다가 고마운 인연이 됐다. 그는 SK미소금융재단 인천지점에서 창업자금 2500만원을 받았다. 

SK미소금융재단 이문석 이사장은 “멋진 시구를 선보인 문성환씨의 도전을 응원한다. 자영업자들을 위한 착한금융인 미소금융이 보다 널리 알려져 서민들에게 큰 힘과 용기가 되기를 바란다” 며 행사개최 의미를 전했다.

이번 행사를 적극 지원한 SK와이번스는 인천지역 대표구단으로 평소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와이번스 관계자는 미소금융DAY 행사를 통해 인천지역 자영업자들이 힘을 얻고 보다 큰 혜택을 누리길 바랐다며 지속적으로 미소금융 알리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한편, SK그룹은 2009년부터 10년간 대출재원을 미소금융사업에 출연하고 있으며, 미소금융 활성화를 위해 이동상담용 스마트폰 앱과 넷북을 기부하는 등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SK미소금융재단은 전국 20개 지점을 운영 중이며 미소금융에 관한 자세한 상담은 대표전화 1600-7570 (인천지점 032-214-5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