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의 특급 인기…새 앨범 ‘라이언 하트’ 글로벌 차트 1위

2015-08-19 14:09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소녀시대가 정규 5집 ‘Lion Heart’가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9일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소녀시대의 새 앨범 ‘라이언 하트’는 공개되자마자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에서 칠레를 비롯해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홍콩, 브루나이, 베트남 등 아시아까지 총 9개 지역 1위는 물론, 멕시코와 인도네시아 2위, 코스타리카와 캄보디아 3위, 스웨덴 5위, 네덜란드 8위, 노르웨이 9위 등 세계 각국에서 TOP 10에 랭크했다.
더불어 소녀시대는 장르별 카테고리인 팝 앨범차트에서도 활약, 칠레, 코스타리카,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홍콩,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총 10개 지역의 팝 앨범차트 1위에 등극했으며, 멕시코와 스웨덴 2위, 캐나다, 러시아, 브라질 3위, 미국과 네덜란드 4위, 노르웨이와 포르투갈 5위, 호주 7위, 뉴질랜드 9위, 스페인 10위, 영국 11위 등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까지 전 세계 각국 상위권에 올라, 소녀시대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앞서 소녀시대는 지난 18일 낮 12시와 19일 0시에 시간차를 두고 새 앨범의 전곡을 오픈, 더블 타이틀 곡 ‘라이언 하트’와 ‘유 싱크(You Think)’가 국내 각종 음원차트에서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음은 물론,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소녀시대의 새 음악과 뮤직비디오에 관한 기사를 게재, “소녀시대의 최근 음악들은 여자들을 대변하는 목소리와 시각을 가진 음악이다”라고 조명한 바 있다.

19일 발매된 소녀시대의 정규 5집 ‘라이언 하트'는 소녀시대의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더블 타이틀 곡 ‘라이언 하트’와 ‘유 싱크’를 포함해 소녀시대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담은 총 12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더 언더독스, 켄지, 히치하이커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