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중소기업계, 정부 임시공휴일 지정 적극 동참 의사 밝혀

2015-08-05 17:07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중견·중소기업계가 정부의 오는 14일을 임시공휴일 지정 결정에 대해 적극 동참키로 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강호갑)는 5일 기업별 상황을 감안해 자율적 휴무를 시행하도록 권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정부는 광복 70주년 경축 분위기를 확산하고, 국내 관광 지원을 통한 내수 진작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다고 발표했다.

메인비즈협회(회장 박칠구)도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메르스 여파로 위축된 소비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정부가 마련한 임시공휴일 지정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협회는 “극심한 내수경기 침체로 인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은 말할 수 없이 어려운 고통의 시간을 견뎌야만 했다”면서 “중소기업에게 임시공휴일 지정은 인건비의 부담 등 기업경영의 관점에서 커다란 부담이 아닐 수 없지만 1만3000여 경영혁신 중소기업은 대의의 포부를 안고 한마음 한뜻으로 내수 살리기와 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할 것을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노비즈협회(회장 이규대) 역시 “이노비즈기업은 GDP(국내총생산) 18.2%에 해당하는 매출액과 중소기업 총 수출액의 26.6%를 책임지고 있는 건실한 기업군”이라며 “이번 광복절 연휴가 사회 전반적으로 가라앉아 있는 사회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 일으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는 논평을 통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전국 소상공인들은 지역경제에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정부의 대책 마련을 지속적으로 요청했다”며 “이번 광복절 연휴와 휴가 특수로 위축된 소비심리가 회복되어 지역경제가 다시 살아날 수 있도록 소상공인들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했다.

연합회는 “소상공인 밀집지역 불법주차 완화와 대대적인 소상공인 이용 캠페인 등 소상공인 살릴 수 있는 후속 정책들이 신속하게 추진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