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팝스시큐리티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사업 후원

2015-07-29 18:32
  • 글자크기 설정

[경기북부청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가 ㈜케이티팝스시큐리티로부터 다문화가족의 모국방문을 돕기 위한 후원금 550만 원을 전달받았다.
도에 따르면 ㈜케이팝스시큐리티 구희태 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안산 소재 경기도 다문화가족거점센터에서 조영일 경기도 가족여성담당관, 문숙현 경기도 다문화가족거점센터장을 만나 후원금을 전달했다.

구희태 대표는 이날 “언론을 통해 경기도가 다문화가족의 모국방문을 돕는 뜻 깊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됐다”며, “경기도 소재 기업인으로써 오랜만에 고향을 방문하는 다문화가족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사업에 동참하고 싶었다”며 후원의 취지를 설명했다.

경기도는 이번 후원에 따라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사업대상으로 선정된 55개 가정의 체제비를 가정당 10만원씩 추가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조영일 가족여성담당관은 “경기도의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사업은 기업의 사회공헌 참여가 지대한 역할을 했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의식 확산 측면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에 전달받은 후원금을 통해 더 많은 다문화가족들이 경기도민으로써 자긍심과 희망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은 8만 9877명으로 전국 30만 5446명의 29.4%을 차지하고 있다.

도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장기간 고향을 찾지 못한 다문화가족들에게 모국방문의 기회 제공을 위해 지난 3월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와 제주항공에 직접 사업을 제안해 적극적인 후원을 약속 받았고, 이후 지난 5월에는 정식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본격적인 사업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

도는 이 사업을 통해 3년간 총 55여 가정 220명 내외 다문화가족에게 왕복항공권, 체재비, 기념앨범제작비, 유류할증료 등을 지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