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가 지역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신뢰성 기능인력 양성 교육”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7일 RIST에 따르면 지역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우수학생을 선발하고 신뢰성 전문 장비 운영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술인력 배출을 목표로 신뢰성 업무수행에 필요한 이론교육, 현장실습 및 선진 신뢰성 기관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흥해공고 학생들은 신뢰성기관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해외 신뢰성 관련 선진기관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며, 내년 1월부터는 RIST의 첨단 분석 설비를 활용해 현장실습을 실시하게 된다.
지난 2012년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신뢰성 전문 인력 양성프로그램’은 지역 우수학생들을 산업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고급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RIST가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학생들이 관련 기업에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을 효과적으로 구성해 학생들의 방학일정에 맞춰 진행해 오고 있다.
프로그램을 운영을 맡고 있는 박중철 RIST 전문연구원은 “신뢰성평가, 재료시험분석, 화학시험분석 등에서 국내 최고의 연구인력 및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RIST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역의 우수 학생들이 소재부품 기업을 중심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