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제52회 무역의 날’ 포상신청 접수 개시

2015-07-13 11:0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 이하 무협)는 제52회 무역의 날을 맞아 ‘2015년 유공자 포상 및 수출의 탑' 신청을 오는 20일부터 8월 14일까지 4주간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2회를 맞는 무역의 날 행사에서는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수출증대에 기여한 수출기업들에게 실적에 따라 100만불부터 800억불까지 41종의 수출의 탑을, 수출기업 대표자와 종업원들에게는 훈·포장 및 대통령·국무총리·산업부장관·무역협회장 표창 등 총 10종의 유공자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출의 탑 신청자격은 작년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해당 수출의 탑 단위 이상의 수출실적을 달성한 업체다. 수출실적 달성 첫 해에 수출의 탑 신청기회를 놓쳐 수상하지 못한 업체라도 해당 수출실적을 재달성한 경우라면 수출의 탑을 신청할 수 있다.

유공자포상 신청자격은 동 기간에 100만불 이상 수출한 무역업체 대표 및 종업원과 특수유공자, 광역자치단체,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등이며 개인 및 기관에 대해 훈·포장과 대통령·국무총리·산업통상자원부장관·무역협회장 표창 등 총 800여개의 유공자 포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장상규 무협 회원지원본부장은 “과거 포상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해 수출의 탑과 포상기회를 놓치는 사례가 발생했다"면서 ”올해 접수기간이 작년에 비해 1주일 줄어든 4주간이라서 신청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고 수출실적 평가기준 강화차원에서 최근 3개년치 수출실적을 제출해야 하는 등 변동사항을 유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신청방법과 제출서류는 무협 홈페이지(www.kita.net)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가능하고 신청서류는 무역협회 본부 포상사무국과 해당 지역본부에 제출하면 된다.
<문의: (02)6000-5731~5>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