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세계이슈Talk : 미국 대선 샌더스 돌풍· 홍역 환자 사망·실업률 5.3%

2015-07-03 14:3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진수 PD, 이주예 아나운서 = 미 대선 샌더스 돌풍, 미국 홍역 환자 사망, 미국 실업률 5.3%, 미 대선 샌더스 돌풍, 미국 홍역 환자 사망, 미국 실업률 5.3%, 미 대선 샌더스돌풍, 미국 홍역 환자 사망, 미국 실업률 5.3%


세계이슈Talk입니다.

1. 미 대선 샌더스 돌풍 이어지나

미국 대선에 노장 사회주의자 '샌더스' 돌풍이 불고 있습니다. CNN 등 현지 언론은 1일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의 위스콘신 주도 매디슨 베테랑스 메모리얼 콜리세움에서 열린 유세에 1만여 명의 지지자들이 몰렸다고 보도했습니다.

사회주의자를 자처하는 샌더스 의원은 대선 풍향계로 통하는 뉴햄프셔 주의 최근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유력주자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을 10% 포인트 차로 바짝 뒤쫓는 등 의외의 선전을 하고 있습니다.

2. 미국서 홍역 환자 사망

미국에서 2003년 이후 처음으로 홍역으로 목숨을 잃은 환자가 나왔습니다.

2일 미국의 한 일간지에 따르면 워싱턴 주 보건당국은 클랠럼 카운티에 사는 20대 여성이 홍역으로 인한 폐렴으로 사망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역학조사 결과, 이 여성은 최근 클랠럼 카운티에서 홍역이 유행했을 때 이 지역 병원에서 감염 환자와 같은 공간에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3. 미국 실업률 5.3%

지난달 미국 실업률이 7년여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신규고용은 두 달 연속 20만개를 넘어섰습니다.

미국 노동부는 6월 실업률이 전월보다 0.2%포인트 떨어진 5.3%로 집계됐다고 2일 발표했다. 지난달 실업률은 2008년 4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신규 고용은 일자리 호조와 부진을 구분하는 기준선인 20만개보다는 늘어났지만, 지난 5월 25만4000개보다는 증가폭이 줄었습니다.

세계이슈Talk이었습니다.

[영상=아주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