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너지, 세계 최초 1500V 태양광 모듈 UL 인증

2015-07-01 08:54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에스에너지가 1,500V 태양광 모듈에 대해 세계 최초로 UL 인증을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시장의 수요를 예측한 에스에너지의 제안에 따라, 제품 성능 및 안전에 관한 표준을 개발하고 인증하는 미국 최고 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 Inc)이 협력해 진행한 프로젝트로, 향후 미국 시장 내 새로운 제품 표준을 확립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에스에너지가 개발한 1,500V 모듈은 직렬 연결 수를 증가시켜 전선 사용량을 줄이고 선로상의 전압을 상승시키는 원리다. 이로써 발전 효율이 좋아지고 약 10%의 시스템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또한, PID(Potential Induced Degradation) free 제품으로써 혹독한 환경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

이 모듈은 미국 시장 화재안전기준에 부합하는 UL의 모듈 Fire 안정성 테스트의 가장 높은 등급인 Type1을 취득했으며, 안정성과 성능 향상을 고려한 설계로 내전압 상승 및 발전량 향상 대응에 적합한 원부자재 모듈 BOM을 구성, 성능을 최적화했다. 에스에너지는 이미 1,500V 제품 양산을 시작한 상태로 미국을 포함한 세계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제품 보증기간은 25년이다.

한편 에스에너지는 오는 7월 14일부터 3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Intersolar North America 2015’에 참가해 1,500V 모듈을 비롯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스에너지는 2001년 삼성전자에서 분사하여 태양광 업계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530MW 연간 생산규모를 가지고 있다. 또한, 블룸버그에서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재무안전성을 지닌 Top Tier로 선정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