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홍철호 의원 소개로 해병2사단에 독서카페 기증

2015-06-24 11:38
  • 글자크기 설정

오에이치코리아도 해병대 사령부에 공기 살균기 100대 기증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24일, 해병2사단 교동부대에서 장병 독서카페와 공기살균기 기증식이 열렸다.

해병2사단 교동부대에 설치하는 독서카페는 굽네치킨(대표 홍경호) 측에서, 또 해병대 사령부에 기증하는 100대 분량의 공기살균기는 오에이치코리아(대표 안영석) 측에서 기증했다.

모두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이자 병영특위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해병대 출신 홍철호 의원(새누리당, 경기도 김포)이 이끌어 낸 의미있는 기증이다.

굽네치킨, 홍철호 의원 소개로 해병2사단에 독서카페 기증[사진제공=홍철호의원사무실]

홍 의원은 “태어나서 한 일 중 제일 잘한 게 해병대에 입대한 것이고, 두 번째로 잘한 일이 국방위원회 위원이 된 것이다”라고 운을 띄운 뒤, “우리 장병들의 인성함양과 사기진작에 보탬이 되어 기쁘다. 이번 행사가 계기가 되어 우리 군에 기부와 배려의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증식에는 홍철호 의원 뿐 아니라 정병국 병영특위 위원장과 김용남, 민홍철, 박명재, 신의진, 윤명희, 이해익 의원이 참석했고, 해병대 측에서는 전진구 해병2사단장과 류지영 해병대 부사령관이 참석했다.

공기살균기를 기증하는 오에이치코리아는 이미 지난 18일에 해군과 공군에 각각 100대씩 기증했고, 이번 해병대에 이어 육군까지 총 400대를 기증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 설치된 독서카페는 국회 ‘군 인권개선 및 병영문화혁신 특별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의원) 차원에서 전개하고 있는 ‘군부대 독서카페 기증 릴레이 운동’의 첫 번째 결실이기도 하다. 앞으로 더 많은 기증이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