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6/11/20150611094857416083.jpg)
[사진제공 김포시청]
이날 교육은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SNS 전문가인 김포로컬푸드 기획마케팅팀장 신상천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SNS 활용의 중요성과 소통의 요령, 공공기관에서의 SNS 우수 활용사례, 민원처리나 시정홍보를 위한 SNS 활용방법 등 사례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박기원 공보담당관은 이번 부서별 SNS 담당자 교육을 바탕으로 SNS에 대한 공직자들의 인식을 새롭게 하는 한편, 부서 SNS 소통관을 통한 적극적인 시정홍보, 시민들과의 막힘없는 소통능력 향상 등을 통해 한 단계 높은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시민과의 다양한 소통을 위해 ‘SNS 지원단’과 함께 김포시 공식블로그(http://blog.gimpo.go.kr)와 공식트위터(https://twitter.com/gimpomaru),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impocity.kr)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개설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인스타그램(https://instagram.com/gimpocity)은 김포시의 가볼만한 여러 곳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사진으로 제공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포시는 SNS의 활용범위가 다양해지고 정보의 확산과 파급력이 확대되고 있는 최근 흐름에 맞추어 시민소통과 시정홍보 등에 SNS를 적극 활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