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진수 PD, 김효정 아나운서 = 오늘 날씨 전국 평년보다 더운 한낮 무더위 강풍 주의, 6월 3일 수요일 오늘 날씨 예보 메르스 예방법, 오늘 날씨 전국 덥고 큰 일교차 강풍 주의, 오늘 날씨 남해안 제주도 비 그치고 맑아 한낮 무더위 기승, 오늘 날씨 예보 메르스 예방법 마스크 손씻기, 메르스 마스크, 메르스 예방법
수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다가 아침부터 맑아질 전망입니다. 오늘부터는 다시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지면서 당분간 한낮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는데요.
어제부터 이어지던 남해안과 제주도의 비는 오늘 새벽에 그치고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제주도는 비가 그친 다음에도 종일 구름이 많겠는데요. 하지만 대체로 전국이 맑아지며 낮 동안 햇볕이 강해져 내륙지역을 중심으로는 낮 최고기온이 30도 내외까지 올라 덥겠습니다.
지역별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17도, 대전 16도, 광주 18도, 대구 20도, 부산 19도, 제주 18도가 되겠습니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30도, 대전 28도, 광주 30도, 대구 31도, 부산 27도, 제주 23도가 되겠습니다.
오늘은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는데요.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또 오늘 오전까지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 전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주 후반까지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교차 큰 날씨가 계속될 전망입니다. 야외활동과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고요. 요즘 메르스가 전국적인 뉴스로 떠오르며 걱정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외출 시 마스크 착용과 외출 후 손씻기 등 기본적인 위생 수칙을 지키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니, 꼭 신경 쓰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