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도 대한민국 과학기술 창작대전 개최

2015-06-02 12:00
  • 글자크기 설정

[미래부 ]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015년도 대한민국 과학기술 창작대전’ 참가팀 모집 공고를 6월 3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작대전은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 

미래부는 창의력과 상상력이 활발하게 구현되는 창작문화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숨은 창작자와 실력있는 동호회를 발굴하기 위한 창작대전을 지난해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창작대전은 모집 분야별로 5인 이내로 구성된 창작팀(일부 분야는 개인 참가 가능)을 공모해 선정하고, 멘토링(약 4개월) 지원을 실시한 뒤 2차 선발팀에 한해 제한된 시간(42시간)과 공간에서 최종 창작 경쟁을 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삶의 질 개선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안전, △건강, △편리, △문화 등 4대분야에 대한 과학기술 활용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문화 부문에서는 공상과학(SF) 단편소설, 공상과학(SF) 시나리오, 공상과학(SF) 희곡, 공상과학(SF) 웹툰 등 과학기술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까지 아우른다.

각 분야별 경쟁률을 고려해 1차 총 100팀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며, 멘토링 지원을 거친 후 8월에 50팀을 선발한다. 현장에서 주어진 미션을 정해진 시간 내에 수행하는 본선대회는 ‘세계과학정상회의’와 연계하여 10월 20일부터 22일에 걸쳐 42시간 동안 대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창작팀은 기술 분야와 디자인 분야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의 지원을 받으며, 멘토링 기간 중 전국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시설과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과학기술 창작대전에는 참가자들의 창작 경쟁 본선대회 뿐 아니라 창작물 전시, 창작체험 워크숍, 세미나, 문화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병행하고, 해외 창작 대회의 수상자와 창작 커뮤니티를 초청하여, 창작자를 비롯한 창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과학창의재단(www.kofac.re.kr, 02-559-3896)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