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조현미 기자 = 바쁜 일상생활로 균형 있는 영양섭취가 어려워지면서 비타민과 같은 건강식품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W중외제약은 이런 현대인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20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는 영양제 ‘뉴먼트’를 추천했다.
이 제품에는 비타민B군을 포함해 인체에 필수적인 미네랄이 함께 들어있다. 성별에 따라 패키지 디자인을 차별화해 뉴먼트K(King·킹), 뉴먼트Q(Queen·퀸)로 제품을 구분한 것이 특징이다.
뉴먼트Q는 비타민B 8종과 철, 칼슘 등 여성에게 필수적인 24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마늘엑스와 감마오리자놀 등도 들어있어 육체 피로, 어깨 결림, 손발 저림, 손발 차가움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A·C·E와 함께 코큐텐, 셀레늄, 베타카로틴 등 여성을 위한 영양소도 첨가했다.
뉴먼트K에는 비타민B 10종과 마그네슘 등 모두 21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다. 비타민B군은 간 대사에 도움을 주는 필수 성분이다. 술, 담배를 많이 하는 남성에게 필수 영양소다. 피곤에 지친 남성을 위해 항산화제인 비타민A·C·E와 마늘엑스, 아연 등을 고함량으로 넣고, 간 건강을 위해 우루소데옥시콜린산(UDCA)과 코큐텐도 추가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최근 불규칙적인 영양 섭취로 체력저하와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사람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면서 “뉴먼트는 1회 간편한 복용으로 하루 동안 필요한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유용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