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한양은 다음 달 초 경기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111-2번지 일대에서 '안양 한양수자인 에듀파크'를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안양 한양수자인 에듀파크'는 지하 1층~지상 19층, 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74·84㎡ 총 348가구로 이뤄진다. 단지가 들어서는 박달동 일대는 지난 7년간 신규공급이 없었고, 10년 이상의 노후 아파트가 많아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단지 남측에 위치한 수리산 도립공원은 일부 가구에서 조망이 가능하다.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이 잘 정비된 안양천수변공원이 인접해 있고, 4베이(일부) 등 혁신 설계를 도입해 주거 쾌적성을 한층 높였다.
교통은 지하철 1호선 안양역, KTX광명역이 약 2㎞ 거리에 위치해 있다. 안양역 일대는 롯데백화점 안양점과 안양1번가 상권, 이마트 안양점 등 쇼핑시설이 많고 대림대, 연성대, 안양대 등 대학교와도 가깝다. 또 안양시에는 다음 달 중 창조융합 컬쳐 콤플레스가 건립될 예정이다.
코스트코 광명점, 이케아,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점이 위치한 KTX광명역과도 가까워 쇼핑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개발호재를 누릴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광명시 일직동 코스트코 맞은편(일직동 150-3)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