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2시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는 샤이니 콘서트 ‘SHINee WORLD IV in SEOUL’ 공연에 앞서 기자회견이 열렸다. 기자회견에는 종현, 온유, 키, 민호, 태민이 화려한 공연 의상을 입고 자리를 빛냈다.
정규 4집 타이틀 곡이자 종현이 직접 작사를 맡은 신곡 ‘뷰’는 딥 하우스 장르의 업 템포 음악으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사운드와 샤이니의 R&B 보컬 조합이 돋보이는 노래. 종현은 ‘뷰’와 함께 ‘오드 아이’의 작사 작곡도 맡았다.
“그간 샤이니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한 적이 없어 도전과도 같았다”는 종현은 “특히 ‘뷰’ 가사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면서 “이수만 선생님을 결혼식장에서 만난 적이 있는데 인사도 받기 전에 ‘가사가 너무 좋더라’고 말씀을 해주셔서 마음이 안정됐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유발했다.
종현은 “샤이니 멤버들을 지켜보면서 각각의 특징과 장점을 가사에 녹여냈다. 녹음을 하면서 멤버들이 더 많은 매력을 가진 친구들이라는 사실을 새삼 느꼈다”고 덧붙였다.
샤이니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네 번째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지난해 3월 세 번째 단독 콘서트 이후 약 1년 2개월만에 선보이는 국내 단독 공연으로 18일 정규 4집 ‘Odd’ 발매를 앞두고 가진 대규모 쇼케이스이기도 했다.
이번 샤이니 콘서트는 전회 매진을 기록, 팬들의 요청으로 1회 공연을 추가함은 물론 시야제한석까지 판매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3일간 총 3만여 관객을 모집했다.
특히 샤이니는 17일 밤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타이틀곡 ‘View’를 비롯해 ‘Love Sick’ ‘너의 노래가 되어’ ‘Woof Woof’ ‘재연’ 등 새 앨범에 수록된 총 5곡을 처음 선보였다.
한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샤이니는 오는 21일 케이블 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2일 KBS ‘뮤직뱅크’ 23일 MBC ‘쇼! 음악중심’ 24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컴백 무대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