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증시 · 고속철 · 상장사 개명 · 이화원 문물 훼손 · 한국 화장품’ ‘중국 증시 · 고속철 · 상장사 개명 · 이화원 문물 훼손 · 한국 화장품’ ‘중국 증시 · 고속철 · 상장사 개명 · 이화원 문물 훼손 · 한국 화장품’
5월 15일 오늘 상하이종합지수는 전일보다 0.1% 오른 4378.31포인트로 출발했습니다.
▲ 세계로 뻗어가는 중국 고속철...남미대륙도 접수?
중국의 고속철이 이제 남미대륙까지 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시진핑 주석이 중국-러시아-유럽을 잇는 고속철 사업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엔 리커창 총리가 남미국가를 방문해 남미대륙을 횡단하는 고속철 사업을 체결키로 했습니다.
▲ 지난 해 중국 A주식 상장사 182곳 개명
지난 해, 중국 A주식시장에 상장된 182개사가 업체명을 변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에도 이미 80개 상장사가 이름을 바꿨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주가 상승세를 노리고 개명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로 업체들이 IT 관련한 명칭으로 바꾼 후 주가가 오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이화원 유적, 낙서에 토끼 그림 ‘XX 다녀간다’
세계인들의 보물인 유적에 생각 없이 낙서를 하는 사람들이 있죠. 얼마 전 중국에서는 제갈량의 출사표 비석에 낙서를 새겨 화제가 됐었는데요.
이번에는 한 중국 관광객이 이화원에 걸려있는 고대 그림에 ‘XX 다녀간다’라는 낙서와 함께 버젓이 토끼 그림까지 그려, 문물을 훼손했습니다.
▲ 2015 중국 집계 한국 화장품 TOP 10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 중 하나가 바로 화장품이죠. 시장분석 전문웹사이트인 중국보고정이 한국 화장품 인기 순위 TOP10을 발표했습니다.
1위는 설화수 2위 마몽드, 3위 수려한, 스킨가든과 ITS SKIN이 각각 4위·5위에 올랐습니다. 이외로 6위부터 10위까지는 각각 라네즈,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디오프러스 그리고 미샤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 스승의 날, 전국 ‘흐림’ · 미세먼지 농도 ‘나쁨’
스승의 날인 오늘은 전국이 대부분 흐린 가운데, 남부 지방에는 오후 한 때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단계를 보이고 있으니까요. 오늘 외출은 되도록 짧게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