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인천 섬에서 황금연휴 보내요~

2015-04-28 08:03
  • 글자크기 설정

‘특별 프로그램 BIG 5’로 떠나는 인천 섬여행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 인천도시공사(사장 김우식)는 5월 황금연휴와 함께 시작되는 봄 관광주간을 맞아 <내 마음의 쉼표, 인천 섬> 특별 프로그램 BIG 5를 실시하고 오는 30일까지 사전 소문내기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문체부에서 지정한 2015년 관광주간 슬로건인「인생 여행의 영원한 동행자, 가족」을 중심으로 ‘인천 섬에서의 특별 프로그램 BIG 5’(인천 섬마을 삼시세끼, 10도10색, 아빠와 등대여행, 인천 보물섬, 아일랜드 ‘Shooting Day’ 나도 여행작가) 등 5월 황금연휴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가까워서 좋고, 푸짐한 혜택이 있어 더 좋은 인천의 섬들로 함께 떠나보자.

‘특별 프로그램 BIG 5’로 떠나는 인천 섬여행[사진제공=인천도시공사]

■ 프로그램 1) 인천 섬마을 삼시세끼 (무의도, 덕적도)
최근 성황리에 방영된 TV 프로그램 ‘삼시세끼 어촌편’은 끝났어도 ‘차줌마’를 자처하는 아빠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번 기회에 무의도와 덕적도에서 준비한 농어촌마을 체험프로그램에서 솜씨를 뽐내보는 것은 어떨까.

무의도 포내 어촌체험 마을에서는 1인당 7천원의 참가비만 내면 마을 갯벌에서 다슬기나 방게를 잡아 튀김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농촌마을인 까치놀섬마을에서는 직접 딴 깻잎으로 깻잎 김치를 담그거나 토마토로 고추장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관광주간 기간에는 선착순 200명에 한해 1인당 5천원의 참가비만 내면 즐길 수 있다.
※ 예약문의: 포내어촌체험마을(032-752-5422)

덕적도에서는 숙박과 체험을 연계한 1박2일 패키지와 숙박없이 당일 관광이 가능한 개별체험이 모두 준비되어 있다. 북리 해변에서는 ‘바지락 캐기와 바지락 칼국수 체험’을, 서포리선착장 인근에서는 ‘갯바위 구멍치기 낚시와 매운탕 체험’을 할 수 있다.

1박2일 패키지는 선착순 100명에 한해 참가비 6만원으로 참가 가능하고(승선비 별도), 개별체험은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 예약문의
- 1박2일 패키지: 섬투어(032-761-1950)
- 개별체험 바지락 캐기: 으름실마을 공동체(032-858-7383)
- 개별체험 갯바위 구멍치기 낚시: 섬투어 홈페이지(http://kef.seomtour.kr)

■ 프로그램 2) 10도10색 (인천대표 10개 섬)
관광주간 동안 인천 대표 10개 섬 가운데 어느 한 곳에서 하룻밤만 머무르면 각 섬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주는 이벤트로, 여객선 승선권 사진과 섬 여행사진을 함께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각 섬당 100명씩 모두 1천명에게 특산품을 나눠준다. 추첨 결과는 5월 26일 ‘인천투어’ 홈페이지 (http://itour.visitincheon.org)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 10島10色(백령도,강화도,무의도,팔미도,덕적도,승봉도,선재도,석모도,대청도,이작도)

■ 프로그램 3) 아빠와 등대여행 (팔미도)
우리나라 최초의 등대가 있는 팔미도에서는 ‘아빠와 등대여행’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등대원 숙소에서 잠을 자며 점등체험 및 해맞이를 할 수 있는 1박2일 이벤트는 14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마감되었지만, 당일여행은 아직 예약이 가능하다. 선착순 300명에 한해 등대 가족 그리기 무료 체험 및 특별 할인된 승선료(대인2만원, 소인1만5천원)를 이용할 수 있다.
※ 예약문의: 현대마린개발(032-885-0001)

■ 프로그램 4) 인천 보물섬 (인천 섬 전체)
인천지역 섬을 찾는 모든 관광객을 대상으로 국민관광상품권과 책을 선물하는 인증샷 이벤트인 ‘인천 보물섬’도 놓치지 말아야한다. 여기서 보물이란 아빠에게는 젊은 날의 추억을, 아이에게는 도심에서 보기 힘든 생태자원을 의미한다. 예전에 찍었던 사진과 똑같은 포즈로 사진을 찍어야 하므로, 중장년 층의 추억이 담긴 월미도와 영종, 용유도 역시 인천 섬에 포함되었다는 점이 재미있다. 아이들은 가족과 함께 하는 잊지못할 추억을 담아 갯벌생물 및 철새, 들꽃 등 아름다운 자연을 촬영한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 이벤트페이지: 인천도시공사(http://www.idtc.co.kr/event)

■ 프로그램 5) 아일랜드 ‘Shooting Day’ 나도 여행작가 (인천 섬 전체)
섬을 여행하고 그럴싸한 작품 사진과 여행기를 남겼다면 ‘아일랜드 슈팅데이’ 나도 여행작가 이벤트에 도전해 보자. 응모한 블로그 포스팅은 (사)한국여행작가협회의 심사를 통해 10명을 선정, 오는 6월13~14일 열리는 무의도 여행 작가 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응모한 글과 사진은 향후 인천관광을 홍보하는 콘텐츠로 가공되어 활용될 예정이다.
※ 이벤트페이지: 인천도시공사(http://www.idtc.co.kr/event)

 현재 사전 예약이 필요한 ‘삼시세끼’와 ‘아빠와 등대여행’ 프로그램은 접수 진행중이며, 여행을 다녀온 후 인증샷 및 후기를 올리는 이벤트들은 5월 1일부터 응모가 가능하다. ‘인천 섬 특별 프로그램 BIG 5’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인천관광 블로그를 참고하거나 인천시가 운영하는 ‘인천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상세내용: 인천관광 블로그(http://yourincheon.tistory.com)
※ 문의: 인천도시공사(032-260-5323), 인천시 관광진흥과(032-440-4052)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