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증시 · 투자 열기 · 탄광 사고 · 시진핑 · 싸이 쾌락대본영' '중국 증시 · 투자 열기 · 탄광 사고 · 시진핑 · 싸이 쾌락대본영' '중국 증시 · 투자 열기 · 탄광 사고 · 시진핑 · 싸이 쾌락대본영'
고공행진을 이어오던 중국 증시 거래량이 어제 역대 최고 수준인 1조 위안을 돌파하면서, 뜨거운 투자 열기를 보였습니다.
거래소 프로그램은 1조 위안 이하의 수치만을 표시하기 때문에 상하이 시장의 거래액을 읽어내지 못 하는 일도 발생했습니다.
▲ 산시성 장자완(姜家湾) 탄광 사고로 24명 갱도에 갇혀...16명 사망
지난 19일 산시성 다퉁에 있는 장자완 탄광에서 사고가 발생해 작업 중이던 24명이 갱도에 갇혔다가, 이 가운데 3명이 구조됐고 16명이 사망했습니다. 현재 구조팀이 갱도에 남은 5명을 구조하고 있습니다.
▲ 시진핑, 파키스탄에서 ‘우정 만세’...일대일로 제안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파키스탄 주요 언론을 통해 ‘중국과 파키스탄의 우정 만세’라는 특별 기고문을 발표해, 파키스탄 내에서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시 주석은 경제발전과 반테러리즘, 지역 안보 등 다방면에서의 파키스탄 정부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고, 육해상 실크로드를 뜻한 일대일로 프로젝트를 제안했습니다.
▲ 싸이, 후난위성TV '쾌락대본영(快乐大本营)' 출연
세계적인 가수 싸이가 중국 최고 예능프로그램인 ‘쾌락대본영(快乐大本营)'에 출연해, 오는 25일 방영될 예정입니다.
싸이는 히트곡 '강남 스타일'과 함께 MC들과의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쾌락대본영은 싸이 외에도 그동안 이준기, 비, 박해진, 슈퍼주니어 등 한류 스타들이 출연해 뜨거운 인기를 끌어온 중국 대표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오늘 낮 기온은 어제보다 좀 더 올라가면서 따뜻한 봄 날씨를 보였는데요. 내일도 맑고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질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