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성공은 '모바일광고'에 있다

2015-04-22 15:03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몇 년 사이 광고 시장은 크게 변화하였다. TV, 신문, 라디오에서 PC로 이동하였고 PC에서 모바일로 이동하였다. 그 이유는 바로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가 대중화되었기 때문이다. 최근 모바일로의 트래픽이 점점 늘어나면서 광고주들도 기존 웹 광고 시장과 함께 모바일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발표에 따르면 모바일 광고 산업통계 및 이용자 행태 조사에서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규모는 약 4,000억원을 넘어 섰다고 발표하였다. 가장 많이 성장한 모바일 광고 시장은 역시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로 어플을 통한 온라인광고 분야는 약 300% 이상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특성을 살린 개인화, 타겟팅 기술 등이 고도화되면서 온라인마케팅, 모바일광고 시장의 비중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동향을 보면 모바일이 웹 광고 시장과 거의 동일시 된다고 말할 수 있다. 가까운 시일 내에 모바일 광고가 웹 광고를 뛰어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처럼 온라인광고도 변화하고 있다. 시대의 흐름에 발 빠르게 적응하고 응용하는 것이 광고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 적극적인 온라인광고를 통하여 효과적인 홍보를 보는 것, 그것이 바로 성공의 열쇠라고 할 수 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세상 모든 것이 똑똑해졌다. 소비자들도 똑똑해졌고, 광고의 수단과 방법도 똑똑해졌다. 이에 맞추어 스마트한 마케팅 방법의 모색이 필요하다. 온라인마케팅 전문업체 알아알지의 관계자에 따르면, “모바일 혹은 온라인을 대체할 또 다른 기술이 나오지 않는 이상 온라인광고의 영향력은 점점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하였다. 덧붙여 “매체광고의 영향력이 크게 감소하였고 소비자들의 온라인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광고는 더 이상 선택 아닌 필수 조건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그 수단도 세분화되고 특성도 다양해져 업체의 성격에 맞는 온라인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언급하였다. 이를 위해선 온라인광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대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광고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온라인광고. 성공적인 시작을 하고 싶다면 온라인광고를 효과적으로 하는 것이 핵심이다. 온라인광고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이 있다면 알아알지 홈페이지(http://www.knowknow.co.kr) 혹은 전화상담(1644-7431)을 통해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알아알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