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년 동안 한국인들의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었던 미원, 다시다 등의 조미료.
하지만 최근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MSG가 첨가되지 않은 천연조미료에 대한 욕구가 높아졌고, 자연스레 화학조미료에 대한 수요는 감소했다.
이에 (사)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의 브랜드 ‘닥터해초(대표 이석규)’가 기장 해조류 다시마를 이용한 천연조미료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해당 상품은 원팩물, 파우치, 스틸, 보틀의 네 가지 종류로 개발돼 물에 넣고 바로 끓이기만 하면 국물이 우러나오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어 요리에 편리함을 더해 준다는 장점이 있다.
닥터해초의 천연조미료 제품이 100% 자연성분인 것은 물에 풀어보면 확인할 수 있다. 원재료를 그대로 갈아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다른 조미료와 달리 물에 쉽게 녹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으며, 다시마에 함유된 식이섬유성분(알긴산) 때문에 일명 ‘엉김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
닥터해초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모든 식탁이 건강한 음식으로만 채워질 때까지 천연재료를 바탕으로 한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닥터해초 천연조미료는 온라인 쇼핑몰 ‘다시마몰(http://www.dasimamall.com)’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4/21/20150421170105267266.jpg)
[천연조미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