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레알 마드리드의 호날두 골 행진 제어할 수 있을까

2015-04-15 02:30
  • 글자크기 설정

[사진=중계영상 캡쳐]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스페인 마드리드를 연고로 하는 두 축구 클럽인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피할 수 없는 맞대결을 펼친다.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는 15일(한국시간) 오전 3시 45분 스페인 마드리드 비센테 칼데론 구장에서 2014-201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을 치른다.

3월 한 달 동안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레알 마드리드는 4월 들어 살아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비록 상대가 라요 바예카노, 에이바르, 그라나다와 같은 약체들이었지만 모처럼 공격력이 불을 뿜으며 압도적인 경기력을 과시했다.

레알 마드리드 부활의 중심에는 역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있다. 호날두는 최근 경기에서 7골을 터트리며 시즌 38호 골을 신고했다. 여기에 그동안 부상으로 결장했던 루카 모드리치와 하메스 로드리게스도 복귀하는 것으로 전해져 공격력은 배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틀레티코는 이번 시즌 작정이라도 한 듯 레알 마드리드만 만나면 강한 투쟁심을 보였다. 그 결과, 올 시즌 레알을 상대로 4승 2무의 무패 행진을 벌이고 있다. 레알의 천적 노릇을 하고 있는 셈이다.

아틀레티코의 핵심 전력으로는 앙트완 그리즈만이 떠오르고 있다. 그리즈만은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그라운드 곳곳을 누비는 스타일이다. 여기에 탈압박 능력까지 갖춰 아틀레티코 공격의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다.

과연 아틀레티코가 호날두를 제어하며 레알의 천적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아니면 레알이 최근의 무서운 기세를 승리로 이어갈 수 있을지 축구팬들의 관심이 높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