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 밥 샵 ‘로드FC 부사장 취임’ 소식에…외신도 주목

2015-04-10 13:37
  • 글자크기 설정

[사진=로드FC 제공]

지난 6일 ‘비스트’ 밥 샵이 로드FC 부사장으로 취임한 가운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흥미롭고 놀랍다는 반응이다.

밥 샵의 부사장 취임 소식은 많은 해외 포털사이트에 다뤄졌고, ‘ROAD FC ANNOUNCES BOB SAPP AS THE NEW VICE PRESIDENT OF GLOBAL PUBLIC RELATIONS’이라는 제목으로 많은 기사들이 올라왔다.

밥 샵은 2002년 K-1에 데뷔하여 당시 최강자였던 어네스트 호스트를 침몰시키는 등 입식격투기를 대표하는 선수로 정평이 났다. 특히 2005년에는 테크노 골리앗 최홍만과 대결하여 판정패 했지만, 대한민국 팬들에게는 확실하게 각인이 됐다.

2012년 6월 열린 '로드FC 008'에 출전하기도 했던 밥 샵은 북파공작원 출신으로 잘 알려진 김종대와 경기를 펼치며 로드FC와 인연을 맺었다. 또한 XTM '주먹이운다-도쿄익스프레스'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지난해에는 로드FC의 케이지 아나운서로 참여하기도 했다.

이제 ‘로드FC 부대표’가 된 밥 샵은 올해 로드FC가 꿈꾸는 ‘글로벌의 해’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적극 발 벗고 나설 전망이다. 특히 그동안 쌓아온 자신의 글로벌 역량을 활용해 로드FC의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데 일조하겠다는 것이 밥 샵의 포부다.

한편, 밥 샵은 오는 5월 2일 열리는 ‘굽네치킨 로드FC 023’대회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한다. 특히 4월 말 한국에 입국해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대회 홍보를 위한 스케줄을 소화해 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