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9일 인터넷 청약사이트인 '아파트투유(www.apt2you.com)'를 통해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3차', '미사강변리버뷰자이' 등 전국 8개 아파트 단지의 당첨자가 발표됐다.
당첨자 발표 단지는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3차 △미사강변리버뷰자이 △은평뉴타운 힐데스하임 △용인 역북 골드클래스 △의정부 민락2지구 호반베르디움 1차 △화성 안녕동 우방아이유쉘 △힐스테이트 기흥 △힐스테이트 서산 등이다. 당첨자 확인은 발표일로부터 10일 동안 조회가 가능하다.
미사강변리버뷰자이는 청약 접수에서 미사강변도시 내 최고경쟁률을 기록했다. 총 49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1870명이 신청해 1순위 평균 경쟁률은 23.88대 1에 달했다. 이는 지난해 1차 미사강변센트럴자이의 평균 경쟁률인 6.5대 1을 넘어선 수치다.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아파트투유는 분양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신규 주택에 대한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주택청약통장에 가입한 사람이면 공인인증서만으로 간편하게 청약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누르면 신상정보와 청약통장개설은행, 청약통장 개설일, 납입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분양정보와 청약경쟁률, 청약가점 계산, 주택청약 용어설명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