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학생·학부모 기자단 발대식 가져

2015-04-01 20:05
  • 글자크기 설정

▲지난달 31일 세종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기자단을 발족하는 모습이다 (사진제공= 세종시교육청)


아주경제 윤소 기자 =앞으로 세종시 교육 현장의 다양한 소식을 학생과 학부모 기자들을 통해 전해들을 수 있게됐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3월 31일 '학생·학부모 기자단'을 발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먼저, 학생·학부모 기자단은 우진이(우리들의 진짜 이야기)와 맘씨들(학부모가 보는 세종교육)이라는 각각의 이름을 내걸었다.
우진이 학생 기자단은 관내 중·고생 12명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시각에서 교육현장을 바라보고 느낀 점과 학생들의 학교 일상들을 기사 글로 표현하게 되고 이 글들은 시교육청이 분기별 발간하는 정기간행물에 게재된다.

또, '맘씨들' 학부모 기자단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개모집을 통해 23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공정성과 객관성을 가지고 학교현장의 밝은 면과 우수사례 등을 세종시 전체 학교로 확산하는가 하면, 교육현장의 개선점 발견과 합리적인 대안을 제안하는 역할도 동시에 수행하게 된다.

한편, 시교육청은 세종교육정책 및 취재·기사작성법 등 다양한 주제의 연수와 함께 기자 간 친교와 소통의 자리를 정기 마련하는 등 기자단이 구성 취지에 맞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학부모 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된 한 학부모는 "우리 자녀들이 배우는 현장을 다른 학부모들에 알릴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렌다"며, "부족한 부분은 동료들과 채워가며 학부모 소통을 촉진하는 메신저가 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