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고양시는 오는 24일부터 5월 10일까지 열리는 고양 국제 꽃 박람회장에 가면 어린이들을 위한 정원과 체험 프로그램, 신나는 공연들을 즐길 수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재단 이사장 최성 고양시장은 “올해 꽃박람회는 화훼 비즈니스 외에도 어린이들의 상상을 키우는 감성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해서 어린이와 부모들이 함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아이들이 평화의 탱크와 사진을 찍고, 뭉게구름 터널을 거닐며 꿈을 이야기하고, 개구쟁이 정원과 깜놀정원에서 기쁨을 나누는 공간을 비롯하여 희귀나비와 곤충, 요술 꽃, 무지개 장미, 원숭이란 등 진귀한 꽃들을 만날 수 있는 학습의 장도 마련된다.
환경과 생명의 중요성을 심어주는 곤충체험, 나만의 화분 만들기, 자연생태, 도시농업, 심폐소생술 등의 체험프로그램도 어린이들에게 현장학습으로 더할 나위 없는 유익함이 있을 것이다.
문화 예술 공연도 군악대, 고적대, 무용단, 치어리더 퍼레이드를 비롯하여 청소년 교향악단공연, 고양예고 무용, 태권도 시범 등 어린이들과 함께 즐기는 공연과 3D영상체험, 고양이와 함께하는 포토존도 아기자기하게 꾸며진다.
꽃향기 맡으며 어린이들의 초롱한 눈에 아름답게 비추어지고, 손으로 체험하며 마음과 귀를 즐겁게 하는 공연을 감상하며, 고양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오감이 행복한 고양의 꽃 세상은 오월의 어느 멋진 날로 기억되는데 모자람이 없을 것이다.
단체관람 특별혜택과 개인관람 문의는 031-908-7750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