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보건소 시민과 함께하는 보건의 날 행사 개최

2015-03-31 13:33
  • 글자크기 설정

[파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보건소는 제43회 보건의 날을 맞아 다음달 7일 오후 2시부터 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기념식에 앞서 이날 식전행사에서는 파주병원 우준경 외과 과장으로부터 우리나라 여성암 발생 2위인 유방암(14.7%)에 대한 특강이 계획되어 있는데, 특히 일상생활에서 유방암 예방을 실천할 수 있는 예방수칙과 유방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기 쉽게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과 함께하는 건강체험 한마당에서는 기초건강검진 무료실시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체지방 측정관에서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예방에 대한 홍보와,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씻기 체험과, 응급상황 발생시 생존율을 높여 시민의 생명보호를 위한 심폐소생술(Cardiopulmonary Resuscitation)교육 등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건강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보건소관계자는 “파주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무료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어, 고혈압, 성인병 위험이 높으신 분, 영양개선을 위한 식습관 개선에 관심이 있는 분은 이번 행사에 꼭 참가하여 건강도 챙기고 유용한 정보도 습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