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세계이슈Talk : 튀니지 박물관 테러 저지른 IS, "이번 테러는 시작“

2015-03-20 14:37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진수 PD, 이주예 아나운서 = 튀니지 박물관 테러 , 튀니지 박물관 테러 , 튀니지 박물관 테러

이슬람 급진 무장세력 IS가 20여 명의 생명을 앗아간 튀니지 박물관 총격 테러에 대해 자신들이 저질렀다고 말했습니다. IS는 “이번 테러는 시작일 뿐”이라고 밝혀 후속 테러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18일 100여 명의 관광객으로 북적이던 튀니지 비르도 국립 박물관에 2명의 괴한이 침입해 무차별적으로 총기를 난사하며 총격테러를 가했습니다.

이 사고로 스페인과 이탈리아, 일본 등 외국인 관광객 20명을 포함해 모두 23명이 숨지고 40여 명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튀니지 당국은 용의자 9명을 체포해 테러 배후를 조사하고 있는 가운데, IS가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이들은 인터넷을 통해 아랍어 육성 성명을 올려 이번 공격은 시작에 불과하다며, 추가 테러를 감행하겠다고 협박했습니다.

이번 테러에 대해 세계 각국에서는 비난의 목소리가 쇄도했습니다. 또 2년 전 이른바 ‘오렌지 혁명’으로 ‘아랍의 봄’을 이뤄낸 튀니지가 극단주의 세력의 폭력 사태로 위기에 처했다는 우려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영상=아주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