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독일 자동차 전문지 ‘강력 추천’ 제품 선정

2015-03-20 11:08
  • 글자크기 설정

골프 장착, 핸들링·제동·수막현상·소음 등 평가

넥센타이어 '엔블루 HD 플러스'.[사진=넥센타이어 제공]

아주경제 이명철 기자 =넥센타이어가 고성능 타이어인 ‘엔블루 HD 플러스’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강력 추천’ 제품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아우토빌트는 아데아체와 함께 유럽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테스트 결과를 소개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넥센타이어를 비롯해 글로벌 브랜드 등 53개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1차로 상위 18개 제품을 선별해 2차 테스트를 거쳐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폭스바겐 폴로에 장착돼 테스트가 진행됐다.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에서 핸들링·제동·수막현상·소음 등에 평가가 이뤄졌다.

엔블루 HD 플러스는 각 노면 승차감·제동력·정숙성이 조화를 이룬 멀티성능의 타이어라는 평가를 받았다. 마른 노면에서 제동력은 우수한 성능으로 강력 추천 등급을 받았다. 이 제품은 독일 디자인 협회에서 주최하는 ‘2015년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 한민현 부사장은 “이번 테스트 결과는 넥센타이어의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 연구개발로 더욱 경쟁력을 갖춘 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