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고양시장 일일 강사

2015-03-09 16:27
  • 글자크기 설정

100만 도시 고양! 무엇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 고양시 최성 시장은  지난 5일 고양상공회의소 CEO 아카데미 강좌에서 기업 CEO들을 대상으로 고양시의 비전을 소개 했다.

‘100만 도시 고양! 무엇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라는 주제로 사전 질문을 받아 답변형식으로 진행된 특강에서 최 시장은 고양시의 비전을 중심으로 변화와 발전된 모습을 그리며 기업 CEO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함을 설명했다.

참석 기업 CEO들은 100만 도시 고양의 변화를 위해서는 대학유치, 자족도시, 주거 및 교통 환경개선, 자영업자 지원, 마이스 산업 육성, 남북통일, 대기업유치, 방송사 이전을 가로 막는 각종 규제 해결이 필요함을 질의 했고 최 시장은 답변에서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과 함께 개별적인 접근보다는 서로 연관하여 멀티 전략으로 풀어 나가야하며 이미 조성된 인프라와 결합, 고양시의 변화를 가속시키게 될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K-컬쳐밸리’를 하나의 사례로 제시했다.

또한 고양시는 100만 도시에 걸맞은 방송, 관광, 문화, 체육, 교육 등의 인프라가 국·내외 어느 도시보다 잘 갖춰 있고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다시 오고 싶은 도시로 평가 받고 있기 때문에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본 특강에 참석한 CEO들은 허심탄회하게 문제제기를 통해 소통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매우 유익한 자리였다며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시와 경제인이 함께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열악한 기업 환경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헌신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CEO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 고양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은 고민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