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최고 직장은 '람보르기니'… 2년 연속 선정

2015-02-17 08:50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 이탈리아 자동차 회사 최초 수상에 이은 연속 수상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본사[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제공]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세계적인 슈퍼 스포츠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2년 연속 이탈리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됐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혁신적인 인적자원 관리 정책으로 우수고용협회가 우수한 근무환경과 인적자원 관리 정책을 가진 기업에게 수여하는 최고의 이탈리아 고용주상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평가는 1년간 진행되며, 기간 동안 이탈리아 내 25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기업 혹은 국제적으로 25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기업들이 경쟁을 하게 된다. 최고의 직장 인증은 9개 항목의 평가 절차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에게 주어진다. 9개 항목으로는 임금 정책, 업무 조건 및 복지 혜택, 트레이닝 및 전문성 개발, 커리어 기회, 기업 문화 등이 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목표로 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경제, 사회 그리고 환경의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하며, 이를 통해 사람 중심의 경영방식을 실천한다.

람보르기니는 학문적인 교육을 회사 내부 직업 훈련과 결합시키는 듀얼 에듀케이션 시스템(DESI) 과 같은 몇 가지 중요한 프로젝트뿐 아니라 트레이닝, 개인, 웰빙 그리고 환경을 중심으로 하는 포괄적인 피플 케어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스테판 윙켈만 사장 겸 CEO 는 "람보르기니의 성공은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매일매일 헌신하는 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라며 “이들의 전문성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야 말로 람보르기니가 더 매력적인 회사로 거듭나고 높은 품질 수준을 맞추는데 꼭 필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현재 람보르기니의 산타가타 볼로냐 본사에는 총 1175명이 근무하고 있다. 2014년은 예외적인 한 해로써 192명의 유능한 기술자 및 전문가가 고용됐다. 지난 4년 동안 약 500명의 정규직이 채용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