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다산북스(대표 김선식)가 소설 ‘연인 심청’ 출간 기념으로 펼치는 '독서감상문 대회'다. 이 책을 읽은 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산북스의 김선식 대표는 “소설 ‘연인 심청’을 통해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 대해 돌아보고 힘들고 외로운 인생에 위안을 얻기를 바란다”면서 "이 독서감상문 대회를 통해 대중들이 독서하는 습관을 가지고 침체된 출판계에 활기를 불어일으키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연인 심청’은 서울대 국문과 방민호 교수의 첫 장편소설로 우리에게 익숙한 고전 <심청전>을 남녀간의 사랑을 중심으로 새롭게 쓴 파격적인 소설이다. 작가는 ‘연인 심청’에서 심청이를 사랑과 운명에 대해 끊임없이 맞서고, 사랑의 힘으로 모든 절망을 극복하는 여인으로 그려냈다.
독서감상문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산북스의 홈페이지(http://dasanbooks.com)와 블로그(http://blog.naver.com/dasan_books)를 참고하면 된다.
▶(주)다산북스=다산 정약용의 실사구시 정신과 애민정신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단행본 출판사다. 현재 다산북스(경제경영), 다산라이프(자기계발), 다산책방(문학), 다산초당(인문,역사), 다산에듀(자녀교육,청소년), 놀(청소년문학), 다산어린이(어린이) 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조선왕 독살사건>, <블라인드 스팟> <덕혜옹주>,<리버보이>,<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4개의 통장>, <회계천재가 된 홍대리>,<박철범의 하루공부법>,<디맨드> 등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