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정장 징역7년 구형
세월호 침몰사고 당시 구조 활동을 제대로 하지 않은 혐의 등으로 기소된 전 목포해경 123정 정장 김모씨에게 징역 7년이 구형됐다. 28일 광주지방검찰청 형사 11부(부장 임정엽) 심리로 열린 김씨의 업무상 과실 치사 등의 혐의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징역 7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피고인이 퇴선조치를 하지 않아 희생자만 304명에 달하는 피해가 난 점을 감안해 징역 7년을 선고해달라"고 말했다. 검찰은 김 씨가 현장 구조지휘자로서 최소한의 기본 조치를 하지 않아 피해를 키우고, 이 같은 사실을 은폐하려고 허위 문서를 만드는 등 죄질이 무겁다고 구형 이유를 설명했다.
▶미스 맘마미아 한고은
▶철권7 남규리
관련기사
▶포스코 정기 임원인사
포스코 정기 임원인사가 단행됐다. 포스코는 이번 인사에서 포항제철소장과 광양제철소장을 모두 교체했다. 28일 포스코는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하면서 "포항과 광양의 제철소장을 모두 바꾸고 자회사의 인재를 본사로 불러들이는 내용의 임원인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단행한 포스코 정기 임원인사에서 포항제철소장에는 계열사인 SNNC의 김학동 대표가, 광양제철소장에는 안동일 전무가 선임됐다.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
27일(현지시간) 미국 IT 전문 매체 '컬트오브맥' 등에 따르면 최근 네덜란드 디자이너 야세르 파라히가 공개한 아이폰7 디자인은 두께 6.1mm로, 현재 판매 중인 아이폰6(6.9mm)보다 0.8mm가 더 얇다. 특히 야세르 파라히는 "안테나 선을 없애고 카메라 렌즈도 사용할 때만 튀어나오도록 설정했다"고 디자인 배경을 설명했다. 또 아이폰7의 가장 큰 특징은 무선 충전이라는 것과 기존의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에 카퍼와 와인색이 추가된다고 알려졌다.
▶SK하이닉스 사상 최대
SK하이닉스가 매출 6조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수준의 매출액 기록을 세웠다. SK하이닉스는 28일 지난해 매출이 17조1256억원, 영업이익이 5조10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률은 29.8% 수준이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0.9%, 51.2% 증가했다. 연간 순이익도 4조1950억원으로 46% 늘어 최고치를 경신했다. SK하이닉스는 "안정적인 시장환경 속에서 수익성 중심의 제품 운영과 미세공정 전환을 통한 원가 경쟁력 강화에 힘써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투명인간 강호동 진세연
KBS2 '투명인간'에서 방송인 강호동과 배우 진세연이 커플 잠옷을 입고 등장한다. 28일 방송되는 '투명인간'에서는 강호동과 진세연이 업무에 지친 직장인의 피로를 풀어줄 이벤트를 펼친다. 도트 무늬의 커플 잠옷을 맞춰 입은 두 사람은 실제 촬영 현장에서 능청스러운 연기로 직장인에게 충격을 줬다는 후문이다. 이날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키워드 - 123정장 징역7년 구형, 미스 맘마미아 한고은, 철권7 남규리, 포스코 정기 임원인사,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 SK하이닉스 사상 최대, 투명인간 강호동 진세연 (123정장 징역7년 구형, 미스 맘마미아 한고은, 철권7 남규리, 포스코 정기 임원인사,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 SK하이닉스 사상 최대, 투명인간 강호동 진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