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이 발표됐다.
28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따르면 프로야구 10개 팀은 오는 3월 7일부터 22일까지 14경기씩, 총 70경기의 시범경기를 치른다.
시범경기는 케이티의 1군 합류로 사상 첫 10구단 체제로 치러지며 각 구단이 7개 팀과 2경기씩 한다.
불법 도박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고 자숙 중인 개그맨 이수근이 광고주와 억대 손해배상에 합의했다.
최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따르면 자동차용품 전문업체 불스원이 이수근과 소속사 SM C&C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이수근은 광고주에게 7억원을 배상하라는 강제조정 결정이 내려졌다. 이수근은 이 조정안을 받아들였다.
▶모친 살해 방화 혐의 탈영병 검거 "강남역 지하상가 벤치서"
어머니를 살해하고 집에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는 탈영병이 군 헌병대에 붙잡혔다.
28일 군 헌병대에 따르면 이날 0시 5분쯤 서울 강남구 강남역에 있는 지하상가 벤치에서 강모 일병을 검거했다.
강 일병은 근처 편의점에서 음료수를 사면서 체크카드를 사용해 군 헌병대에 덜미를 잡혔다.
앞서 강 일병은 지난 22일 서울 방학동 자신의 집에서 어머니 이모(54) 씨를 살해한 뒤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택시 승차거부 삼진아웃.."승차거부 세 번 적발되면 택시 영업 취소"
28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새로 개정된 '택시운송사업의 발전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29일부터 시행된다.
시행령에 따르면 택시기사의 승차 거부가 2년 안에 세 번 적발되면 택시 영업이 취소된다.
택시 기사가 첫 번째 승차 거부에 적발되면 과태료 20만원을 내고 두 번째 적발 시에는 자격정지 30일과 과태료 40만원, 세 번째 적발 시에는 자격이 취소되고 과태료 60만원을 부과 받는다. 이와 함께 택시회사도 면허취소 처분을 받게 된다.
▶"친구 먹었다" 일베 글 경찰 수사 착수
단원고 교복을 입고 세월호 생존 학생들을 모욕한 글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28일 경기 안산단원경찰서는 "'일베에 세월호 생존학생 어묵 글을 게재한 작성자를 처벌해달라'는 내용이 담긴 단원고 교장의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일베 게시판에는 "친구 먹었다"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에서 한 학생이 '단원고등학교'라는 교명이 새겨진 교복을 입고 어묵을 먹는 장면이 연출됐다.
▶난방비 0원 아파트 전수조사 "아파트 5만 5000가구 겨울 난방비 0원"
겨울철 난방비가 0원이었던 아파트가 5만 5000가구가 넘는 것으로 파악됐다.
국토부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초까지 전국 공동주택 906만 가구 중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300가구 이상 등) 748만 가구를 대상으로 난방비 관련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겨울철 난방비가 한푼도 나오지 않은 아파트는 전국적으로 5만 5174가구로 조사 대상의 0.74%였다.
이 중 주민이 살고 있는데도 난방을 전혀 하지 않고 겨울을 난 경우가 3만 5432가구로 64.2%를 차지했다.
▶대기업 사장에 30억 요구.."미스코리아 출신 30대 구속"
미스코리아 출신 30대 여성이 대기업 사장과의 성관계 동영상을 미끼로 수십억원을 요구하다 검찰에 체포됐다.
28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성관계 동영상을 넘겨주는 대가로 30억원을 요구한 혐의로 김모(30) 씨와 오모(48) 씨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미스코리아 지역 대회 출신 김씨는 연인사이던 오씨와 짜고 오피스텔에 몰래 카메라를 설치해 놓고 대기업 사장 A씨를 유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
▶우리동네 예체능 안정환 "샘 오취리 방송 보고 욕먹을 수도 있다"
샘 오취리가 안정환에게 "축구 좀 하시냐"고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27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에는 족구편에 안정환을 비롯해 강호동, 정형돈, 양상국, 홍경민, 이규한, 샘 오취리, 바로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샘 오취리는 안정환에게 "축구 좀 하시냐"고 말해 주위를 폭소케 했다. 이에 발끈한 안정환은 "방송 보고 욕먹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리비아 호텔 습격..대사관 "사망한 한국인 없다"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추정 세력이 27일(현지시간)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에 있는 호텔을 습격해 외국인과 경비원 등 10명이 사망했다.
AP통신은 이 과정에서 미국인 1명과 프랑스인 1명, 한국인 1명 등 외국인 5명이 숨졌다고 전했다.
하지만 한국 대사관 측은 "현재까지 이번 사건의 사망자 가운데 한국인이 포함됐다는 정보를 듣지 못했다"고 반박했다.
▶유호정 이재룡.."둘째 딸 예빈 첫 공개"
배우 유호정-이재룡 부부가 둘째 딸 예빈 양을 처음 언론에 공개했다.
유호정은 최근 진행된 SBS '에코빌리지-즐거운 家' 녹화에서 둘째 딸과 함께 출연했다.
올해 초등학교 3학년인 예빈 양은 엄마 유호정을 꼭 닮아 단아하고 청순한 미모를 자랑했다.
▶임다미 방한 "호주 오디션 '디 엑스팩터' 우승자"
호주 오디션 '디 엑스팩터'에서 동양인으로 첫 우승을 차지한 임다미가 한국에 온다.
28일 연예계 관계자에 따르면 임다미는 지난해 11월 중국 아시아 투어 일정을 마무리하고 1월 한국을 찾을 계획이다.
앞서 임다미는 지난해 호주 TV 오디션 프로그램 '디 엑스팩터(The X Factor)'에서 동양인 최초로 우승을 거머쥐며 관심을 모았다.